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업그레이드된 ‘2016 그랜드 스타렉스’ 출시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개인사업자의 ‘발’ 역할을 하는 그랜드 스타렉스가 확 달라진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현대차는 내외장 디자인을 개선하고, 경제성과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킨 ‘2016 그랜드 스타렉스’를 10일부터 시판한다고 밝혔다.

‘2016 그랜드 스타렉스’는 ▷신규 엔진 탑재를 통한 유로 6 기준 충족 및 연비 향상 ▷1열(운전석, 동승석) 사이드 에어백 기본화 ▷차량 외관 및 실내 디자인 고급화 ▷고객 선호사양 확대 적용 등으로 상품성을 높였다. 

디젤 왜건형에는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는 친환경 2.5 VGT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특히 연료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엔진과 변속기를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액티브 에코 시스템’을 디젤 왜건형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기존(9.5㎞/ℓ) 대비 3.2% 개선된 9.8㎞/ℓ의 복합연비(2륜 구동, 자동변속기 기준)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기존 운전석, 동승석 에어백 외에 1열 사이드 에어백을 디젤 및 LPi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보다 강화된 안전성을 확보했다.

진흙길, 웅덩이 등에 차량이 빠졌을 때 미끄럼 방지 및 구동력 증대를 통해 험로 탈출을 용이하게 해주는 차동기어 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를 확대 적용했다.

강인하고 와이드한 느낌의 앞 범퍼 및 라디에이터 그릴과 간결함이 돋보이는 안개등으로 외장을 디자인했고, 실내 조명을 녹색에서 청색으로 변경해 고객이 느끼는 감성품질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무선도어 잠금장치 기능이 적용된 폴딩키, 전동 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 씨디 플레이어(CDP)가 적용된 오디오 시스템 등 기존 고객 선호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화했다.

가격은 디젤 모델이 기본형 2475만원, 스마트 2540만원, 모던 2670만원, 모던 스페셜 2780만원이다. 주력 모델(디젤 왜건 스마트) 기준 가격 인상폭은 40만원 수준이다.

LPI 모델이 스마트 2295만원이다. (왜건형 12인승, 2륜 구동, 자동변속기 기준)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