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워터파크 어디 갈까?
[헤럴드경제=김아미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됐다. 이른바 7말 8초.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의 방학이 시작되는 이 시기가 여행ㆍ관광업계 극성수기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눈물을 머금고(?) 가장 비싼 비용을 치러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해외여행을 계획했다면 더욱 그렇다. 비행기 티켓 값이 두 배 가까이 껑충 뛴다. 그나마 티켓 구하기도 하늘의 별따기다.

그렇다면 국내로 눈을 돌려보자. 깔끔한 숙박시설에 워터파크까지 잘 갖춘 국내 리조트들 말이다. 가격도 합리적이다. 특히 메르스(MERSㆍ중동호흡기증후군) 이후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더 많아졌다. 청정 자연은 덤으로 누리는 혜택이다.

골라 보자, 워터파크. 대동소이할 것 같지만 각각 뚜렷한 개성이 있다. 리조트가 위치해 있는 지역들도 다르다. 리조트를 베이스캠프 삼아 인근 지역의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찾아보는 것도 좋다. 



1.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 (경기도 용인)

국내 워터파크의 ‘맏형’ 캐리비안 베이(경기도 용인)가 오는 24일부터 8월 15일까지 야간 개장에 들어간다.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36개 여과 시스템, 하루 10회 이상 정수 처리(법적 기준은 하루 3회 이상) 등 철저한 수질 관리로 정평 난 캐리비안 베이가 밤이 되면 더욱 ‘물’이 좋아진다. 청춘남녀에겐 특히 그렇다. 인기 어트랙션을 길게 줄 서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올해 첫선을 보인 인기 어트랙션 ‘메가 스톰’도 야간에 짜릿함을 더한다. 메가스톰은 급상승과 급하강을 반복하는 롤러코스터와 좌우 진자 운동을 통해 무중력 체험을 할 수 있는 바이킹의 재미를 결합시킨 복합 물놀이 시설이다. 순간 최대 속도가 50㎞/h에 달한다.

최근 캐리비안 베이는 특별 이벤트도 내놨다. 이용권을 정상가로 구매하거나 제휴카드로 할인받은 고객들에 한해 에버랜드의 각종 놀이기구를 오후 5시부터 밤 11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정가나 제휴카드 구매 고객 외에도 에버랜드 입장은 무료로 가능하다. 이 이벤트는 8월 23일까지 이어진다.

캐리비안 베이의 최대 장점은 서울과의 접근성이다. 경기도 용인까지 차로 1시간 내에 갈 수 있다. 넓은 면적에 다양한 시설을 갖춘 것도 큰 장점이다. 11만9000㎡(약3만6000평)에 달하는 대형 면적에 슬라이드가 11종, 28개나 된다. 식당도 8곳이 있다. 다양한 즐길거리를 찾는 이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여기에 짱짱한 안전 시스템도 매력적이다. 캐리비안 베이는 미국 수상안전구조 전문회사인 E&A와 함께 라이프가드들을 양성해오고 있다. 이들은 5일간의 수상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통과해야 자격증을 받을 수 있고, 매월 4시간씩 수상안전 교육도 받는다. ‘매의 눈’으로 지키는 라이프가드의 숫자는 성수기 기준 230명이다. 



2.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악 워터피아’ (강원도 속초)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설악 워터피아(강원도 속초)는 ‘노는 물’이 다르다. 100% 천연보양 온천수를 사용하는 국내 ‘온천 테마파크’ 1호다. 지하 680m 지점에서 하루 3000톤씩 용출되는 49℃ 천연 온천수를 쓰고 있다.

설악 워터피아는 가족 단위로 즐기기에 좋다. 연령에 맞춰 놀이시설을 세심하게 갖췄다. 먼저 어린이들은 뽀로로 키즈풀과 레인보우스트림을 이용할 수 있다. 극장판 뽀로로 애니메이션 ‘슈퍼썰매 대모험’을 4D로 관람할 수 있는 드림피아도 여름 내내 운영한다. 또 모험과 스릴을 즐기는 청소년들을 위해서는 실내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메일스트롬과 야외 파도풀인 샤크웨이브가 있다.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을 위해서는 수(水)치료 효과가 있는 기능성 스파 ‘아쿠아풀’을 설치해놨다.

노천온천도 은근히 매력있다. 남녀 사우내 내에 설치된 노천온천에서는 설악산의 정기를 맨몸으로 받을 수 있다. 대나무 담을 경계로 남녀 노천온천이 구분돼 있어 대화를 엿듣는(?) 재미도 쏠쏠하다.

설악 워터피아는 여름기간 내내 다양한 워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아쿠아 X-File’은 아쿠아 게임, 물놀이 안전 교육을 수상 안전 요원과 함께 체험하는 게릴라성 이벤트로, 1일 1회 야외 정규풀에서 열린다. 8월 22일까지다. 또 유로삼바, 재즈, 아카펠라, 전자현악, 댄스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매일 6회씩 어드밴처 아일랜드에서 펼쳐진다. 8월 23일까지.

한편 한화리조트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설악 워터피아 구역별 퍼즐 조각을 맞추는 게임을 진행중이다. 7월 중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하며 댓글로 참여 가능하다. 매주 목요일 당첨자 5명을 발표해 1인 2매, 총 40장의 워터피아 무료 입장권을 제공한다.



3. 대명리조트 ‘오션월드’ (강원도 홍천)

대명리조트 오션월드(강원도 홍천)는 워터파크를 제대로 즐기는 팁을 내놨다.

먼저 숨어있는 휴식공간에서 워터파크를 즐기는 법이다. 오션월드 곳곳에는 유료 휴게시설이 있는데 사전 예약으로 이용 가능하다. 조용히, 여유롭게 워터파크를 즐기고 싶다면 참고할 만 하다.

로얄 프리미엄 카바나는 상대적으로 유동인구가 적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실외존과 실내존 중간에 위치해 동선도 편리하다. 종일권 기준 대여료는 28만원. 빌리지 형태의 단독채인 스파빌리지는 오션월드 내 가장 럭셔리한 공간이다.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최적이다. 4인실 종일권은 29만원, 8인실 종일권은 39만원이다.

경제적으로 이용하는 팁도 소개했다. 오션월드는 10월 4일까지 야외개장 전 기간동안 수도권 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서울 주요지역과 일산, 분당, 인천 등 최대 20개 노선이다. 이용 전일 오후 5시이전까지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된다. 특가 이벤트도 다양하다. 중ㆍ고ㆍ대학생들에게는 동반 1인 우대요금을 이달 31일까지 적용한다. 신한카드 결제 균일가 프로모션도 있다. 또 워터파크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시즌권(대인 33만~35만원)을 구매하면 구명조끼 무료대여, 비발디파크 종합할인 우대권 2매 증정 등 혜택이 따라온다. 8월 31일까지다.

하이라이트는 ‘오션 콘서트’다. 오는 8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오션월드 람세스 무대에서 릴레이 콘서트가 열린다. 가인, 홍진영, 하하&스컬, 산이, 개그콘서트 무대와 함께, 힙합, 디제잉 공연도 펼쳐진다.

이 외에도 상설 이벤트로 밸리댄스 무희들이 등장하는 이집트 퍼레이드를 비롯해 게릴라콘서트, 뮤지컬갈라쇼, 오션걸스&다이빙쇼, 아이돌콘서트 등도 볼 수 있다. 



4. 용평리조트 ‘피크아일랜드’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강원도 평창)는 강원도 대관령 일대를 ‘통’으로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다. 리조트 내에도 워터파크 ‘피크아일랜드’와 전통가옥 ‘선교장’ 등 즐길거리를 갖추고 있다.

먼저 용평리조트 내 워터파크인 피크아일랜드는 해발 700m에 위치해 있다. 다른 워터파크 물놀이 시설과는 차원이 다른 시원함이 있다. 깨끗하고 맑은 대관령 1급수를 이용하는 게 특징이다. 워터파크 내에는 슬라이드, 테마탕, 파도풀, 튜브라이더 등을 설치해 놨다.

리조트에서 곤돌라를 타고 발왕산 정산인 해발 1450m까지 올라 서늘한 공기를 만끽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다.

한편 최근 강원도 하늘목장이 30년만에 처음으로 개방됐다. 용평리조트에서는 차 30~50분 이내 거리다. 드넓은 초원에 풀을 뜯는 소떼와 양떼를 감상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갈 만 하다.

용평리조트는 ‘통 패키지’ 2종을 여름 기간동안 판매한다. ‘대관령 통패키지’는 객실 1박에 피크아일랜드 2인, 곤돌라 2인, 하늘목장 2인 이용권을 14만5000원(일~금), 16만5000원(토)에 판매한다. 8월 9일부터 1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16일부터 9월 5일까지는 13만5000원(일~금), 15만5000원(토)에 판매한다.

‘강릉 통패키지’는 강릉 경포 해수욕장에서 파라솔, 비치의자, 튜브, 구명조끼 등 이용권을 함께 제공한다. 객실 1박에 피크아일랜드 2인, 선교장 2인, 경포 해수욕장 이용 물품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8월 9일부터 15일까지 기준으로 14만5000원(일~금), 16만5000원(토)이다.

산을 좋아한다면 대관령 통패키지를, 바다를 좋아한다면 강릉 통패키지를 이용하면 된다. 

am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