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코드제로’ 올해 누적 판매량 10만대 돌파
[헤럴드경제=윤재섭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 부회장)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가 올해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올해 초 진공청소기, 핸디스틱청소기, 침구청소기, 로봇청소기 등 4개 시리즈로 구성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브랜드 ‘코드제로’를 선보였다. ‘코드제로’는 출시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지난달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넘어섰다.

이 같은 코드제로 매출은 올해 LG전자 국내 청소기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는 것이다.

이 제품의 성공 비결은 소비자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제품 차별화에 있다. 
LG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가 올해 누적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 모델이 3일 서울 동교동에 위치한 LG베스트샵 매장에서 ‘코드제로’ 청소기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자체 조사 결과 프리미엄 청소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흡입력, 미세먼지 차단, 사용 편리성 등을 가장 중요한 구매 요소로 꼽았는데, 코드제로는 이러한 소비자 요구를 맞추기 위해 10여 년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완성한 제품인 까닭이다.

이 회사는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확보하기 위해 무선 진공청소기코드제로 싸이킹에 독자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최대 전압 80V의 LG화학 배터리를 적용했다. LG전자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 무상 보증한다. 또 9월 말까지 코드제로 싸이킹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배터리 5년 무상보증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미세먼지 차단 성능도 최고 수준이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4중 헤파필터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 차단한다. 독일 인증기관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최고 등급 인증을 받았다.

이 제품은 선이 없어 청소시간을 줄여주는 등 편의성도 돋보인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청소기가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오토무빙’ 기술로 사용자의 허리와 손목에 가는 부담을 줄여준다.

코드제로 핸디스틱은 ‘안티헤어 브러시’를 적용해 머리카락 등이 청소용 솔에 감기는 것을 방지한다.

이밖에도 손잡이에 손가락걸이, 흡입구에 LED조명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갖췄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무선 진공청소기 중 판매량 기준으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코드제로 핸디스틱’도 올 들어 월 평균 1만대 이상 판매되며 청소기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말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적용한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출시했는데 3분기 중에는 ‘코드제로 핸디스틱’ 청소기와 ‘코드제로 침구킹’에도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만든 ‘코드제로’로 무선 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i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