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도 데이터요금제 ‘강화’…고객 선택 시간 요금제에 음성유무선 무제한 추가
[헤럴드경제=이형석 기자]데이터중심요금제 출시 이후 이동통신 3사의 가격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KT가 데이터 사용 시간대를 고객이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을 국내에서 처음 출시했다. 또 음성 유무선 통화 무제한 서비스 요금구간을 기존 5만9천원대(599)에서 2만9천원대(299)로 낮췄다. KT는 이통3사 중 가장 먼저 데이터중심요금제를 출시했으나 LG유플러스와 SK텔레콤이 뒤이어 파격적인 데이터 요금제 상품으로 맞서자 이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요금제를 내놓은 것이다.

KT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요금제인 ‘마이 타임 플랜’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또 유선통화 무제한 확대, VIP 서비스 등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혜택을 더욱 확대했다. 

KT가 하루 중 데이터 집중 사용 시간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마이 타임 플랜’을 출시하고, 유선통화 무제한 확대, VIP 서비스 등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혜택을 더욱 확대한다고 밝혔다.

‘마이 타임 플랜’은 기존 요금에 월정액 7천원(부가세 별도)을 추가하면 매일 3시간 동안 2GB의 기본 제공량과 기본 제공량 소진 이후 최대 3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은 0시부터 21시까지 총 22가지 시작시간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이 시간은 월 2회까지 변경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은 하루 중 자신이 데이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시간대에 마이 타임 플랜을 적용할 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퇴근길에 프로야구 경기 한 편을 데이터 부담 없이 충분히 시청할 수 있고, 대학생이라면 등ㆍ하교나 공강 시간을 활용해 온라인 강의, 영화 시청 등을 할 수 있다. KT는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마이 타임 플랜’가입 고객에게 월정액을 5천원(부가세 별도)으로 할인한다.

이와 함께 KT는 음성통화 유무선 무제한 제공 서비스를 데이터선택요금제의 가장 낮은 요금 구간인 299부터 적용하기로 했다. 기존 가입자들에게도 1일부터 적용된다.

또 이날부터 데이터 선택 699 이상 모든 고객에게 프리미엄 혜택인 ‘VIP팩’을 추가 제공한다. ‘VIP팩’은 올레멤버십 등급을 VIP로 상향하고 단말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KT 마케팅부문장 남규택 부사장은 “KT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 출시와 다양한 데이터 혜택 제공으로 데이터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격적인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말 SK텔레콤은 월 5천원을 추가로 내면 하루 6시간 동안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밴드 타임프리’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 LG유플러스는 음성 무제한을 유선 통화로도 확대하고, 동영상 시청 등에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 전용 데이터를 매월 추가로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 ‘뉴 음성무한 데이터 요금제’ 6종류와 ‘뉴 음성무한 비디오 데이터 요금제’ 8종류를 역시 지난달말 발표했다. 이로써 이통3사는 데이터요금제 출시에 이어 이를 보완ㆍ강화하는 신규 요금제를 잇따라 출시해 더욱 치열한 가입자 유치전을 벌이게 됐다.

su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