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中企-디자이너 만남의 장 마련”…KIDP, 中企 디자인 채용박람회 개최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이태용<사진>)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오는 29일 경기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중소중견기업 디자인인력지원사업 기업ㆍ인력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채용박람회에서는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선정된 27개 중소기업과 퇴직ㆍ미취업 경력디자이너 약 110명이 참가해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이 동시에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연결된 기업과 디자인 인력은 5월부터 해당 기업 소속 디자이너로 근무하며 신제품 개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개발, 홍보물 제작 등 디자인을 통해 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다.

또, 급여 기준금액의 70%는 정부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태용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 [사진제공=한국디자인진흥원]

한편,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지난 2013년부터 디자인 활용률이 저조한 중소중견기업에 맞춤형 디자인 인력 지원을 통해 기업 경쟁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중소중견기업 디자인인력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사업 시행 이후 32개 기업에 34명을 지원했고, 총 18명이 정규직(53%)으로 채용되는 성과를 보였으며 사업규모도 지난해 5억원에서 올해는 8억원으로 늘어났다.

이태용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기업과 디자이너가 한 자리에 모여 상호 정보교환과 면접ㆍ평가를 통해 서로 원하는 기업 혹은 인재가 연결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