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라이택스, 세계 최초 ISOFIX 개발에 이어 국제 안전특허 획득

글로벌 유아 안전 카시트 전문 브랜드 브라이택스가 세계 특허를 획득한 3세대 ISOFIX 피벗링크 시스템이 적용된 ‘듀얼픽스’ 모델을 론칭했다. 이와 관련해 ISOFIX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 및 상용화시킨 해당 업체의 이력이 재조명을 받고 있다.

3세대 ISOFIX가 세계 안전특허를 받은 이면에는 브라이택스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이 있다. 브라이택스는 차량용 안전벨트를 이용한 카시트 장착 시 발생하는 높은 오장착률을 낮추기 위해 1997년 ISOFIX를 개발 후 현재까지 연구 개발을 거듭해 글로벌 카시트 장착 규격으로 상용화시켰다.

브라이택스는 글로벌 NO.1 카시트 안전기술 선도 브랜드로써 영국, 호주, 독일, 미국에 생산 및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에는 4개국 생산 제품 중 분야적 안전도가 가장 높은 제품 라인업을 엄선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신생아부터 48개월까지 사용하는 영유아용 카시트에 적용되는 ISOFIX 타입은 북미식 LATCH TYPE(래치타입)과 유럽식 RIGID TYPE(리지드타입) 2가지를 모두 선보이고 있으며, 브라이택스만의 기술력으로 호주 법인 제품은 6점식 안전벨트와 리바운드 스토퍼, 독일 법인 제품은 피벗 링크라는 추가 안전장치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브라이택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카시트에 접목시킨 ‘3세대 ISOFIX 피벗링크(Pivot Link) 시스템’은 정확한 카시트의 장착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2방향으로 충격을 분산시켜 사고 시 아이에게 전달될 수 있는 충격량을 최소화시켜 주는 기능을 한다.

일반적인 ISOFIX는 충격 완화는 고려하지 않고 장착의 편의성만 강화한 일체형 ISOFIX를 적용해 차량 충돌 시 충격 에너지가 카시트에 그대로 전달돼 아이의 머리에 큰 충격이 가해질 수 있다. 반면 듀얼픽스에 반영된 3세대 ISOFIX 피벗 링크는 ISOFIX 앵커가 카시트 베이스와 분리형으로 제작돼 차량 충돌 시 카시트가 앞으로 튕겨 나가는 힘을 아래쪽으로 분산시켜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한다(세계특허획득 UK EP1090804, Germany DE60010615, France EP1090804, USA US6799799, Au AU771237).

교통사고는 어떠한 형태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유형화할 수 없다. 어떤 위험이 발생할 지 모르는 사고에서 소중한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정면, 후면 충돌뿐만 아니라, 측면과 전복 사고에 대비한 충돌테스트에서 완벽하게 통과해 안전성이 검증된 카시트를 사용해야 한다.

브라이택스 카시트는 정면, 후면, 측면, 전복 4방향 충돌에 대한 안전기준이 세계에서 유일하게 적용되고 있는 호주 생산 제품을 국내에 수입 및 보급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Platinum SICT(플래티넘 SICT) 모델은 대표적으로 측면 에어쿠션이 카시트에 장착돼 3단계로 충격을 흡수하는 제품이다. 탄성력이 높아 충격 분산과 내구성이 탁월한 버진 폴리프로필렌 레진(Virgin P.P Resin)을 소재로 한 프레임이 1차 충격을 막아주고, 에어쿠션이 2차, AHR 머리보호대가 3차로 충격을 흡수해 아이를 보호한다.

브라이택스 카시트는 선진안전기술을 개발 및 적용해 수많은 아이의 생명을 지켜주고 있다. 브라이택스 한국법인에서 시행하고 있는 ‘무상교환 프로그램’이 도입된 이래 2015년 3월 기준 530여명의 아이들을 실제 사고에서 생명을 구함으로써 카시트의 안전성을 증명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