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복잡한 세법 계산 사후면세점 제도, 세무사와 상담이 필요해

최근 세금과 관련한 정책의 변화로 세금 계산 등의 회계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연초 연말정산부터 시작돼 최근 부가가치세까지 복잡한 세금 절차 때문에 고민하는 모습이다. 특히나 사업자의 경우 제때, 제대로 처리하지 않을 경우 벌금을 물게 될 수도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세금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허위신고로 과징금이 부과될 수도 있고, 반대로 과도한 세금을 낼 수도 있기 때문에 사업자의 입장에서는 부담이 되지만 신경 써야 한다.

특히나 부가가치세 신고의 경우 최근 사후면세점이 늘어나면서 이와 관련한 고민도 늘어나는 추세다. 요우커(중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사후면세점 제도가 정착됐지만, 관련된 세법 계산 등이 복잡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다. 사후면세점의 경우 사전면세제도와는 다른 법률 근거로 사업자들이 세금 계산 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다.

이에 서울지방세무사회 조세연구위원으로 있는 이건영세무회계사무소의 이건영 세무사는 “모르고 덜 내도 문제지만, 모르고 더 내도 문제인 것이 세금문제”라며 “노하우와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관리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실제로 세무회계사무소는 늘어나는 추세지만 실력과 경험을 제대로 갖춘 전문가를 만나기는 쉽지 않다. 계속해서 바뀌는 세법 등을 제대로 알고 고객 맞춤형으로 세금을 관리해 줄 수 있는 전문가는 흔치 않다는 것이 사업자들의 얘기다.

이건영세무회계사무소의 경우 이미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현대그룹, 한국전력공사, 미스터피자 등의 주요 금융권이나 대기업들의 세무회계를 맡은 경험이 풍부하다. 또한 해당 기업마다 맞춤형 컨설팅으로 굵직한 세금 관련 업무를 담당했기 때문에 관련한 노하우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차별화 된 해법을 제시하기 때문에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고객 서비스의 일환으로 3개월마다 정책자금 세미사를 개최하고 있는 ‘이건영회계사무소’는 기업의 대표나 사업자가 세금에 지속적인 관심만 보여도 이익을 충분히 높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 세무사는 철저한 세무회계 관리는 물론 전문적인 고객관리로 이미 저명하다.

그동안 어려운 세금 계산과 복잡한 세법 등으로 고생했던 고객들은 하나같이 “복잡하고 어려워서 항상 고민했던 세금문제를 제대로 된 전문가에게 맡기니 편하고 속이 시원하다”는 반응이다.

세금 문제뿐 아니라 고객만족까지 책임지는 이건영 세무사는 “납세자의 권익 보호가 우선시 돼야 한다”며 “제대로 된 세무회계 서비스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