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예종,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기관으로 선정

  남예종(남서울예술종합전문학교)이 현재 142개국에서 800만 명 이상의 청소년이 참가하고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The Duke of Edinburgh's International Award)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남예종의 신입생과 재학생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꿈과 잠재력을 개발하여 자기 자신을 성숙시키고 나아가 사회와 국가를 변화시키는 힘이 될 수 있도록 청소년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국제적 자기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 2014년 제9회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의장인 영국왕실 에드워드 왕자와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을 비롯하여 금장, 은장 등 포상을 받은 청소년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1956년 영국에서 시작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우리나라에 2008년 도입되어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2만 명의 청소년(만14~25세)이 참여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가칭, 청포도)는 자기 자신에 대한 도전으로 청소년들에게 자아발견, 성장, 자립, 인내, 스스로에 대한 책임과 사회에 대한 참여활동을 고취시키는 균형 잡히고 비경쟁적인, 자발적인 활동 프로그램이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 14세부터 만 25세 생일 전까지 포상활동을 마칠 수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봉사활동 등 포상활동별 최소 활동기간을 모두 충족하고 성취목표를 달성하고 나면 포상단계(금장, 은장, 동장)별로 여성가족부장관의 수여하는 인증서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공인된 포상이 주어짐으로써 책임감과 성취감까지 가질 수 있다.

 남예종 국제교류센터 김상회 교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통해 학생들은 자기 자신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 나아가서 국제적인 교류 활동을 통하여 세계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리더로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단언했다.

 남예종 국제교류센터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인재양성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수업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전공을 선택하여 학습하게 되고, 강도 높은 전문영어과정과 함께 이를 더욱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남예종 학생들은 교육협력 관계를 맺고 있거나 추진 중에 있는 위스콘신대학교 스타우트 캠퍼스(University of Wisconsin, Stout), 메리마운트 대학교(Marymount California University),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LA캠퍼스(CSULA), 텍사스 주립대학교(TAMUC), 네바다 주립대학교 싱가포르 캠퍼스(UNLV Singapore), 노스다코타 대학교(UND), 베미지 주립대학교(BSU) 등 세계적 수준의 명문 해외대학교로 진학이 가능하며, 국내·외 세계적인 기업과 국제기구 등으로 진로를 넓혀가고 있다.

 현재, 남예종 글로벌인재양성과정은 국제보건복지분야, 국제관광호텔분야, 국제항공운항분야, 국제뷰티예술분야, 그리고 국제공연예술분야 등의 국제적 인재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우수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한 특별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남예종 국제교류센터(02-927-8331)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