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럭셔리한 분위기의 신사동 가로수길 맛집 전통주점 드슈(De Chou) 인기

 가로수길 골목에는 맛있고 분위기 좋은 맛집과 술집들이 많다. 이곳에 자리 잡고 있는 전통주점 드슈(DE CHOU)는 전통술집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심플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모던한 바 분위기의 전통주점이다.

 드슈에서는 전국 팔도 명인들이 전통 기법으로 빚은 소주를 보유하고 있다. 다른 곳에서는 맛 볼 수 없는 술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했다. 40도가 넘는 도수가 높은 소주의 풍미를 부드럽게 느낄 수 있으면서도, 도수가 낮고 달달하게 마실 수 있는 막걸리도 있어 드슈를 찾는 여성 고객도 많다.

 드슈가 보유하고 있는 전통소주는 서울의 매실원주를 시작으로 경기도의 문배주, 경상남도의 솔송주와 담솔, 경상북도의 안동소주, 전라남도의 대잎술, 전라북도의 이강주, 충청남도의 왕주, 강원도의 자주와 제주도의 고소리술이 있다. 특히나 고려시대부터 명주로 알려진 자주나 궁중 술이라 불리는 왕주를 맛볼 수도 있다.

 전통소주는 이름은 낯설지만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방식으로 빚은 술로, 우리나라의 전통 주는 해외의 다양한 주류에 비해 결코 뒤지지 않는다.

 드슈의 안주는 한식을 기본으로 한 퓨전음식으로, 술 고유의 맛과 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새우와 생선살이 빵 사이에 들어간 어만두멘보샤, 쌀국수가 들어간 얼큰한 새우탕면, 홍시로 단맛을 낸 홍시양배추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들은 안주로서도 좋고 간단한 식사로도 좋아 인기가 많다.

 가로수길 술집 드슈는 강남구 신사동 540-19 지하1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예약문의는 전화(02-514-2014)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