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직업 안정성 甲’ 공기업ㆍ공기관, 채용 나선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안정적인 분위기와 정년보장 등의 장점으로 많은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공기업과 공공기관들이 채용에 나선다.

우선 한국조폐공사에서 정규직 전환형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사무직, 기술직, 연구직이며 최종학교 전학년 평균성적이 4.5만점 기준 3.0이상인자 지원 가능하다.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분야별로 상이하니 꼼꼼한 확인은 필수다. 5개월의 인턴기간 종료 후 근무성적 및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 예정이다. 지원 접수는 7일 오후 5시까지며, 해당 홈페이지(oras.jobkorea.co.kr/komsco)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한국전력공사에서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무, 송배전, 통신(일반, 정보보안), 원자력, IT(일반, 정보보안)이며 4(을)직급 5등급 대졸수준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단, 정보보안 분야는 4(을)직급 7등급 대학원졸 수준 채용 해외취업에 관심 있는 4년ㆍ2년제 대학 또는 고등학교 졸업자 지원 가능하다. 지원 접수는 8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며, 해당 홈페이지(recruit.kepco.co.kr)에서 접수 가능하다.



코이카(KOICA)에서 제9기 해외사무소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취약계층, 국제개발 및 지역학 등 관련 전공자를 우대하며, KOICA해외봉사활동 경력자 및 현지어 특기자를 우대한다. 지원 접수는 17일 자정까지며, 해당 홈페이지(www.koica.go.kr)에서 접수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도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채용형 인턴과 시간선택제이며 채용형 인턴은 5개월 간 인턴 근무 후, 근무 평가를 통해 부적격자를 제외한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오는 7월부터 근무 가능한자 지원 가능하며, 채용형 인턴, 시간 선택제 모집에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지원 접수는 20일 오후 6시까지며, 공사채용홈페이지(www.hf.incruit.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