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회공헌 경영]행복나눔기금 조성…아동·청소년 교육 후원
SK하이닉스의 사회공헌 활동은 ‘지역밀착’과 ‘자발적’이라는 두 단어로 요약된다. SK하이닉스는 자사의 사업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과 충청북도 청주 지역에서 임직원들이 스스로 조성한 ‘행복나눔기금’을 통해 아동의 꿈을 키워주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SK하이닉스의 ‘나눔의 원천’이 되는 행복나눔기금은 지난 2011년부터 임직원 85% 이상이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됐다. 회사도 임직원들의 기부 액수만큼을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해 기금의 규모는 지난 2012년 20억원에서 지난해 말 총 27억 원 규모로 급격히 성장했다.

이렇게 마련된 기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기초복지 및 자립 지원을 위한 ‘행복플러스 영양도시락’, ‘희망둥지 공부방’ 사업 ▷과학예술 재능후원을 위한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 ‘로보올림피아드’, ‘IT과학탐험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데 쓰인다.

특히 지난 2013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행복나눔 꿈의 오케스트라’는 아동ㆍ청소년들에게 오케스트라 교육 및 음악레슨 등을 지원, 참여 학생들의 예술고등학교 진학 및 정서적 성장을 이끌고 있다. 같은 해 시작된 ‘IT과학탐험대’ 역시 외부 견학 경험이 부족한 아동ㆍ청소년들에게 넓은 세계를 경험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평가다.

한편 SK하이닉스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임직원들의 우수한 봉사 실적, 사회공헌 사업의 기대효과 등 지역사회 발전 및 행복 증진에 대한 기여도를 인정받아 2012년 행정안전부 등이 주최한 ‘제7회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단체 부문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슬기 기자/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