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전작명소, 신생아 작명·개명으로 유명해

이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부모들은 신생아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주기 위해 전국 각지 작명소를 수소문하고 있고, 자신의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들은 이름을 바꾸는 개명으로 좋은 이름을 찾고 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좋은 이름을 갖기 원하는 것은 ‘좋은 이름이 좋은 운명을 가져다 준다’는 믿음 때문이다. 이름은 한 사람의 개성과 정체성을 드러내는 상징이며 평생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일종의 각인이다.

그러나 최근 작명․개명의 열풍으로 인해 전국 각지에 검증받지 않은 작명소와 작명원, 철학관 등이 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이에 따른 피해사례도 만만치 않다. 작명․개명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지인을 통한 네트워크나 인터넷 검색 등의 기초적인 방법을 제외하고 나면 실력 있는 작명소를 제대로 찾을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가 전무하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사주명리학과 성명학 외에도 음양오행과 현대 언어 감각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할 수 있는 작명가를 찾아야 하며, 작명가의 주요 경력과 작명소 실제 위치, 작명 필요 요소에 대한 작명가의 능력, 이름을 지은 사람들의 작명후기 등을 확인한 뒤 상담을 거치며 기존 자료와 얼마나 일치하는지 대조해 보는 것이 좋다.

좋은 이름을 짓는다는 것은 단순히 부르기 좋고 예쁜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다. 대전에서 전현준좋은이름작명소를 운영하는 전현준 원장은 “작명의 핵심은 사주팔자를 근간으로 하는 사주 명리학과 주역 정통성명학이다. 이름은 단순한 명사가 아니기 때문에 성명학의 원리에 따라 자원오행, 음양오행, 좋은 한자와 한글 발음, 형제․부모와의 관계 등 여러 요소들을 참작해 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작명소를 이용하려는 소비자들은 작명․개명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작명은 새로운 길을 만드는 역할을 할 뿐, 그 길을 더 넓고 깊게 파는 것은 전적으로 개인의 노력에 달린 것이다. 전현준 원장은 "좋은 이름을 갖는 것에만 연연해서는 안 된다.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결국 자신의 삶은 달라지지 않는다. 개명․작명은 사주를 보완하여 도움을 주는 요소라는 사실을 명심했으면 한다"고 했다.

전현준 원장은 국제역술인협회 대한민국 성명학 연구소 소장, 국제역술인협회 학술위원장, 국제역술인협회 운영위원장, 국제역술인협회 이사, 한국역술인협회 대의원, 한국역학협회 월간역학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며 한국미디어 연합뉴스 성명학 자문위원으로 좋은이름 작명 솔루션 칼럼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 대표 국․영문 잡지 월간 파워코리아가 대한민국 대표 작명가로 전현준 원장을 선정하여 파워코리아 좋은이름 작명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전현준 원장은 역학 심리상담사 1급자격증과 미국역학(동양철학)역학자격증까지 보유하고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뉴질랜드, 일본 등 해외근무자, 유학생, 교포들의 전화 상담이 줄을 잇는다. 또한 성명학의 공적을 인정받아 2014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인물대상, 대한민국 신한국인 대상, 고객감동경영 BRAND 대상, 대한민국 작명인 대상 등을 연속 수상 하였으며 생생웰빙플러스TV, 라이프투데이TV, 한국일보, 조선일보, 헤럴드경제, 국제신문 등 많은 언론에 보도됐다.

대전 전현준좋은이름작명소: 010-8450-300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