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행복나눔재단, ‘SK 뉴스쿨 2015 입학식’ 개최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2일 오전 서울 동빙고동 SK행복나눔재단 사옥에서 ‘SK 뉴스쿨’의 2015년 신입 교육생 입학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SK 뉴스쿨은 재능과 열정을 갖췄지만 전문 교육 기회를 접할수 없었던 청년들에게 1년간 무료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 직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성장가능성이 높은 외식산업 분야에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SK 뉴스쿨의 이번 신입 교육생 모집에는 총 35명이 최종 선발됐다. 특히 조리학과(Culinary)에는 22명 선발에 118명이 모여 역대 가장 높은 경쟁률(5대 1)을 기록했다. 올해 첫 정규 과정으로 편성된 서비스학과(F&B Service) 역시 지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SK 뉴스쿨은 국내 최고의 전문 셰프와 F&B 서비스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 향후 1년간 현장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할 계획이다.

임성식 SK행복나눔재단 교육문화 본부장은 “SK 뉴스쿨은 외식산업의 전문가로서의 기본자질 함양은 물론 실전에 가까운 현장실무까지 통합적으로 아우르는 커리큘럼을 운영하면서 청년들이 산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조리학과는 요리사가 되기 위한 기본 기능교육은 물론 프렌치, 한식, 제과제빵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며, 교육 수료 후 사회 진출을 통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자립교육에 중점을 둔다. 특히 1인 1조리기구 사용이 가능한 자체교육시설 활용해 실습 교육을 강화하고, 정규수업 이외에도 현장실습 및 전문가 특강 등 다채롭고 현장감 넘치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서비스학과(F&B Service)는 국내 특1급 호텔, 레스토랑 전문가들과 함께 F&B 분야의 서비스 기초, 서비스 기술, 식음료 이해, 서비스 영어, 현장학습, 특강 등 현장 실무 중심의 다채로운 전문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F&B 서비스매니저란 호텔, 레스토랑 등 F&B 업체에서 홀 서비스를 기본으로 매장총괄, 관리까지 고객 접점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종을 말한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