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부, 과학기술인 명예의전당 헌정후보자 공모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탁월한 과학기술 업적과 발자취를 남긴 과학기술인을 기리는 올해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헌정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24일 밝혔다. 공모는 오는 26일부터 5월 26일까지 진행된다.

후보자 추천은 과학기술 유관기관 혹은 단체의 장 또는 3개 이상의 과학기술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근무하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추천인단 등이 할 수 있다.

후보자 자격요건은 ▷역사적 정통성을 지닌 한국 과학기술선현 혹은 원칙적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 과학기술인 ▷탁월한 과학기술업적으로 국가발전 및 국민복지 향상에 기여한 자 ▷모든 과학기술인의 귀감이 되고 국민들의 존경을 받을만한 훌륭한 인품을 겸비한 자 등이다.

추천공고로 접수된 후보자들은 추후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후보자심사위원회와 인물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이후 언론을 통한 공고와 이의제기 접수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 사업은 과기인이 명예와 자긍심을 갖고 연구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 인재의 과기계 진출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됐다.

국립과천과학관 1층에 위치한 과학기술인명예의전당에는 세종대왕과 최무선, 장영실, 허준 등 역사인물과 이휘소, 윤일선 등 근현대인물 등 지금까지 선정된 헌정자 31인의 삶의 업적과 자료 등이 전시돼 있다. 자세한 사항은 명예의전당 홈페이지(http://www.kast.or.kr/HALL, hall.kas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