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공개 “어렵지 않아요~”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


[헤럴드경제]독일 연방정부 정보보안청이 안전한 패스워드 만드는 원칙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미국 컴퓨터 보안업체 스플래시데이터는 지난해 최악의 패스워드 명단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패스워드 보안 경고에도 여전히 많은 웹 유저들이 ‘12345’나 ‘123456’, ‘password’, 또는 자판 순서대로 키를 누르면 되는 ‘qwerty’ 등을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어 이런 종류의 패스워드는 쓸모없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지적한 바 있다.

독일 정보보안청은 최근 최악의 패스워드를 피하기 위한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을 소개했다. 특히 패스워드는 최소한 12자 이상이어야 하며, 암호화된 네트워크를 보호하려면 패스워드가 최소한 20자가 되어야 한다고 권고했다. 

[사진=헤럴드경제DB]

1. 대문자와 소문자, 특수문자와 숫자를 섞어 만들어라.

2. 이름이나 가족 생일, 흔히 사용하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피해라. 일련번호도 피해야 한다.

3. 쉬운 속임수를 피해라. ‘password’나 ‘123’ 어느 것도 안전한 패스워드가 아니라고 본다면 ‘password123’ 역시 안전하지 않은 법이다.

4. 영원한 패스워드는 없다. 보안을 위해 수개월마다 바꿔야 한다. 최소한 6개월마다 바꿔라.

5. 패스워드 정보를 이메일로 보내거나 제3자와 공유해서는 안 된다. 이메일은 보안에 취약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