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림산업 고반응성 폴리부텐 공장증설
내년 11월까지…10만톤 규모로
대림산업이 총740억원을 들여 여수국가산업단지 고반응성 폴리부텐 공장을 증설한다.

대림산업은 오는 2016년 11월까지 여수국가산업단지의 고반응성 폴리부텐 공장의 생산 능력을 연산 6만5000톤에서 10만톤으로 증설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증설 후 대림산업은 연산 8만5000톤의 범용 폴리부텐 공장을 포함해 총 18만5000톤 규모의 폴리부텐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대림산업은 총 740억원을 들여 여수국가산업단지 고반응성 폴리부텐 공장을 증설한다.

폴리부텐은 주로 윤활유 첨가제와 연료 청정제 등의 원료로 사용된다. 특히 고반응성 폴리부텐은 윤활유 제조 공정을 단순화시킬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생산 효율성을 높여준다. 또 제품 내 염소 성분이 없어 친환경적인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친환경 윤활유 첨가제 및 연료 청정제 시장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고반응성 폴리부텐 시장은 연평균 4%정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이번 증설을 통해 독일 바스프(14만톤 규모/연)와의 격차를 벌려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의 폴리부텐 제조업체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현재 대림산업의 폴리부텐 제품은 쉐브론(Chevron), 루브리졸(Lubrizol), 인피니움(Infineum) 등 글로벌 윤활유 첨가제 제조업체에 90% 이상 수출되고 있다.

폴리부텐 개발부터 공장 건설과 운영 및 증설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해 기술력을 입증하고 원료의 효율적인 사용으로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 증대도 기대하고 있다고 대림산업 측은 밝혔다.

박병국 기자/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