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화행사 참여하고 견본주택도 방문하세요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수도권에서 아파트를 분양하기 위한 견본주택 주변에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려 눈길을 끈다. 겨울 방학이 막바지에 접어든 가운데 어린이를 위한 행사를 체험하고, 내집마련을 위해 견본주택도 들러본다면 꽤 좋은 나들이가 될 듯하다.

서울 강동구 암사동에 위치한 암사동 유적 선사체험교실에서는 온 가족이 선사시대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가족이 함께하는 선사시대 겨울생활’이 이달 24일(매주 토요일)까지 진행된다. 온 가족이 선사시대 공부도 해보고 원시화덕에 불을 피워 흑요석으로 손질한 고기도 구워 먹어 볼 수 있다. 


이 일대 인근 고덕동에서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이 ‘고덕 래미안 힐스테이트’를 분양 중이다. 현재 강동구 길동에서 분양홍보관을 오픈해 운영 중이며 체험교실장에서 홍보관까지 차량으로 15분 정도면 도달 가능하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51개동, 전용면적 59~192㎡, 총 365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서울 강서구 화곡4동에 위치한 서울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5 문화가 내곁에, 찾아가는 힐링 콘서트’가 1월21일 열린다. 클래식과 오페라, 드라마OST 등을 오케스트라로 연주할 예정이다.

공연장 인근 화곡동에서 현대건설이 ‘강서 힐스테이트’를 분양 중이다. 즉시 입주 가능한 단지로 아파트 전체를 둘러볼 수 있다. 공연장에서 단지까지 차량으로 20분정도면 도달 가능하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1층, 37개동, 전용면적 59~152㎡, 총 2603가구 규모이다.

경기 평택시 안중읍에 위치한 안중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1월 한달 간 ‘겨울방학 도서관 학교’를 운영 중이다. 엄마와 함께하는 신나는 책놀이와 책과 함께하는 옛아이 놀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안중도서관 인근 송담택지지구에서는 현대건설이 ‘송담 힐스테이트’를 분양하고 있다. 송담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까지 도서관에서 차량으로 8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12개동으로 전용면적 59~84㎡, 총 95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중동에 위치한 용인문화유적전시관에서는 1월 달에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열린다. 한국사에 대해 배워보는 ‘용감한 한국사’가 21일, 28일 열리며 천연비누를 직접 만들어보는 ‘천연비누로 만나는 용인’은 22일, 29일에, 서화복원체험은 23일, 30일에 열린다.

전시관 인근에서 롯데건설이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를 분양 중이다. 단지에서 체험장까지 차량으로 10분이면 도달가능하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0층 26개동, 전용면적 84~199㎡으로 구성된 2770가구 아파트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