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중 가장 인상적인 발언 “경제혁신 3개년” 29.5%
[헤럴드경제]박근혜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중 시민들이 가장 인상적으로 들었던 부분은 경제혁신 3개년의 추진인 것으로 조사됐다.

MBN이 리얼미터에 의뢰해 지난 12일 하루 전국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신년 기자회견에서 나온 대통령의 발언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통한 경제 활성화 부분”이라는 응답이 29.5%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공공·노동·금융·교육 등 4대 부문 구조개혁”, “청와대 문건 파동 사과” 순으로 나타났다.

앞서 박근혜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에서 기존에 발표됐던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들어있는 규제개혁이나 경제혁신 등의 실천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올해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따라 예산을 편성한 첫 해로 작년에 닦아놓은 제도적 틀을 바탕으로 본격 추진하겠다”며 “이러한 계획이 차질 없이 추진되면 우리 경제는 잠재성장률 4%대, 고용률 70%, 국민소득 4만 달러로 나아가는 경제로 바뀌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박 대통령은 구조개혁과 경제 역동성 회복, 내수·수출 균형 발전을 3대 실천전략으로 강조했다.

또한 조사에 임한 시민들은 이번 기자회견에 공감하지 못한다는 부정적 의견을 더 많이 보였다.

박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 평가에 대한 답변으로는 “공감한다”가 33%, “공감하지 못한다”가 39.6%로 부정적인 답변이 조금 높았다.

잘 모르겠다는 응답은 27.4%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조사는 유·무선 전화 임의걸기 방식으로 조사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p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