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모님 허리수술 걱정된다면, 수술 후 회복돕는 의료기기가 정답

척추관협착증이나 척추분리증과 같은 퇴행성 질환은 노인에게 많은 허리 질환이다. 특히 척추관협착증은 50대와 60대에 시작되어 증상이 점점 심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질환은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환자 대부분이 고령이라 당뇨, 골다공증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어 수술 후 회복이 더디거나 잘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최근 허리수술 후 뼈를 잘 붙게 도와주는 똑똑한 의료기기가 나왔다. 바이오메트의 스파이널팩은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의료기기로 척추분리증, 척추관협착증으로 인해 척추유합 수술을 받은 환자의 뼈가 빠르게 유합되고 회복될 수 있도록 돕는다. 연구자료에 따르면 스파이널팩을 사용한 경우 골유합 성공률이 더욱 높은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특히 흡연, 당뇨, 비만, 골다공증 등 만성질환으로 일반 사람들에 비해 뼈 유합이 잘 되지 않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이다. 수술 부위에 부착한 뒤 일상생활이나 휴식, 수면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허리띠나 복대 등에 착용하면 되는 등 휴대가 간편해 고령의 환자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술부위 양 옆에 패드를 부착한 후 생활하면 되는 비침습적 의료기기로, 일정한 전기장을 발생시켜 뼈의 성장세포를 자극한다.  전기장이 패드를 통해 이동하지만 착용한 사람은 아무런 느낌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매일 8시간 정도씩 환자의 상태에 따라 6~9개월 정도 사용하면 된다.

바이오메트코리(www.biomet.co.kr)관계자는 “스파이널팩은 미국 FDA승인을 받은 효과적인 의료기기로 미국에서는 척추유합 수술 후 상당수의 고령환자들이 착용하고 있다”며 “100g 정도 밖에 안되는 가벼운 의료기기라 일상생활이나 수면 등 활동에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