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양주 청평 지역 기숙학원, 기숙학원의 메카로 떠올라

지난해 12월 30일, 경희대(가군)를 시작으로 숙명여대, 성신여대, 건국대, 동국대 등이 정시 합격자 발표를 시작했다.

2014 수능과 2015 수능이 2년 연속 출제 오류 사태(복수정답 인정 등)를 빚으면서, 교육부는 수능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대학수학능력시험 개선위원회'를 구성, 발표했다. 수능 개선위원회가 올해 3월까지 수능 문항 출제 오류 개선과 난이도 안정화 방안을 마련하면, 교육부는 이 안을 6월 평가원 모의고사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물수능’이라 불린 2015년 수능은 영어와 생명과학2 과목에서 복수 정답이 인정되는 등의 사건으로 인해 많은 혼선이 빚어졌다. 특히, 수학 B형은 100점을 받아도 표준점수가 125점 밖에 부여가 되지 않아, 이번에 수능을 치른 전국의 이과 수험생들이 큰 불만을 나타내기도 했다(2010~2014 수능에서 B형 1등급이면 표준 점수가 145~156점이 부여되었음).

이로 인해 상당수의 이과생들이 빠르게 재수의 길을 선택했다는 것이 입시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억울하게 재수를 결심한 수험생 중, 8000명 이상이 재수 선행반에서 이미 2016 수능을 준비하고 있다.

재수를 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하지만 크게 생각했을 때, 재수를 하는 길은 세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가 ‘인강 독학’이다. 흔히들 ‘독재(독학 재수)’라는 말을 많이 쓰는데, 커뮤니티 게시판에 떠도는 얘기들이나 매스컴에 나온 실지 통계로도 실패 확률이 90% 이상에 가깝다. 자기 관리가 안되기 때문이다.

두 번째가 ‘재수 종합반’이다. 강남이나 노량진에 학원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데, 주변에 유해 환경 요소가 많고 한 반당 정원이 많아 관리가 힘들고, 이성 교제로 인한 문제점이 많이 지적된다.

세 번째가 ‘기숙학원’이다. 얼마 전에 ‘J신문’에 보도 된 대로 하루에 고3 수험생이 스마트폰에 뺏기는 시간은 평균 3시간이다. 핸드폰이나 컴퓨터와 차단되고, 청정 지역에서 오직 수능만을 위해서 1년을 달릴 수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굳은 결심만 했다면, ‘기숙학원’에서의 10개월은 수험생들의 인생을 바꾸어 놓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스마트폰, PC 등과 차단된 채, 오직 수능에만 전념할 수 있는 것이 기숙학원의 가장 큰 장점이다. 평소의 습관을 버리게 되고, 공부의 양은 어떠한 방법보다 압도적으로 높다. 이를 통해 부족했던 과목에 대한 자신감, 규칙적인 생활 습관에서 오는 건강한 정신 등을 갖추면, 1년 후 자신의 미래를 볼 수 있게 된다.

그러나 막상 아이를 보내려고 기숙학원을 알아보게 되면 기숙학원의 수는 많고, 괜찮은 곳 몇 군데에서 상담을 받아봐도 다 비슷해 보인다. 이로 인해 도무지 어디에 보내야 할지 모르겠고, 난감해지게 된다는 것이 학생들과 학부모의 고민이다.

기숙학원은 일반 학원과 달리, 24시간을 생활해야 하는 곳이다. 결국, 부모님과 학생이 자신이 공부할 학원을 직접 방문하여 학원의 강사진과 시설 등을 직접 보고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인터넷이나 광고, 전화 문의 등을 통해서 학원을 보고 결정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그러나 서울이 아닌 지방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기숙학원을 모두 방문하고 비교, 분석하는 것은 번거로운 일이다. 결국, 기숙학원 방문을 결정하면 각 지역별로 클러스터화가 되어있는 곳, 기숙학원이 밀집된 지역을 선정하여 방문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런 점에서 최근 기숙학원의 메카, 수능의 힐링 캠프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남양주, 청평 지역 기숙학원’은 최적화된 기숙학원의 클러스터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남양주, 청평 지역에는 기숙학원의 모든 브랜드들이 다 모여 있다. 메가 스터디, 대성 학원, 대일 학원, 정일 학원, 한샘 학원, 펜타스, 스카이 에듀 등 유명한 브랜드 학원들이 남양주, 청평 지역에 다 모여있어 명실공히 기숙학원의 메카라고 할 수 있다. 유명 브랜드 기숙학원을 하루만에 방문하면서 비교, 분석하기 용이한 곳이다.

또한 이 지역은 특화되어 있는 학원들도 밀집해 있다. 남학생 전문, 여학생 전문, 이과 전문, 소수 정예 등 학생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학원을 선택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오랜 전통과 높은 명문대 진학률을 자랑하는 대성 본원 직영 기숙학원 ‘남양주 대성학원’, 메가 스터디 유일의 남학생 전문 ‘남양주 메가 스터디’, 맞춤 입시 남학생 전문 ‘남양주 대일 학원’, 소수 정예와 지독한 관리로 유명한 ‘남양주 정일 학원’, 스카이 에듀 유일의 직영 ‘남양주 스카이에듀’, 이과생만을 위해 특화된 이과전문 ‘프리미엄 펜타스’, 남학생을 위한 독학 기숙 ‘셀탑 독학 기숙학원’, 소수 정예와 최고의 환경의 자랑하는 ‘헤븐 스터디’, 전, 현직 EBS 강사진이 직접 강의/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여학생 전문 ‘한샘 여학생 기숙학원’ 등이 있다.

남양주, 청평 지역은 청정 지역이기도 하다. 학업에 방해가 되는 유해 환경이 차단되어 있으며, 도심의 학원과 달리 맑은 공기를 마시며 넓은 운동장에서 공부를 위한 기초 체력을 다질 수 있다.

즉, 학원의 특징을 꼼꼼히 비교, 분석하여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기숙학원을 고르고자 한다면 남양주, 청평 지역 기숙학원을 선택해, 주말 투어를 해 본다면 보다 효율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대부분의 기숙학원은 2월 중순에 재수 정규반을 시작하기에 보다 발빠른 움직임이 필요하다.

기숙학원의 관계자는 “기숙학원에서의 10개월은 자신의 인생을 바꾸어 놓는다. 6시 30분 기상, 샤워, 식사 등의 규칙적인 생활, 앉아있는 습관. 항시 상주하는 전임들에게 언제든 질문하며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자신의 부족했던 과목의 보충 학습 등을 통해 등급 향상이 가능한 절호의 기회다”고 전했다.

이어 “기숙학원에 있는 시기는 공부에 대한 생각을 변화시키고 학생의 잠재된 능력을 끌어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 인생의 변곡점을 끌어낼 수 있는 아주 소중한 기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