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 매체 “조현아, 탑승 전 난동” 대한항공 “사실무근…법적 대응”
[헤럴드경제]美 매체 “조현아, 탑승 전 난동” 대한항공 “사실무근…법적 대응”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땅콩리턴’ 사건 당시 항공기에 탑승하기 전부터 만취 상태였다는 미국 뉴욕 현지 보도가 나왔다. 하지만 대한항공은 “사실 무근”이라며 해당 언론사에 정정보도를 요청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사진=OSEN. 방송캡처

뉴욕 한인 방송인 TKC는 9일 “조현아 전 부사장이 해당 사건 당시 만취 상태로 비행기 탑승권 발권 데스크에서 이미 대한항공 직원들과 말싸움을 벌였으며 일등석에 탑승한 뒤엔 ‘IOC 위원들을 다 죽여야 돼’라고 소리쳤다. 이후 승무원이 땅콩을 봉지째 내밀며 먹을 것인지를 묻자 승무원 매뉴얼 위반이라며 사무장을 내리도록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어 “조현아 전 부사장이 소리를 질러 거의 난동수준이었다고 정통한 관계자가 밝혔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은 “조현아 전 부사장은 당시 차량 정체로 뉴욕 공항에 늦게 도착해, 탑승권을 받은 직후 곧바로 탑승구로 이동해 직원들과 말다툼을 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며 “기내에서 IOC위원들을 언급하며 큰 소리를 쳤다는 것도 사실무근”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매체에 정정보도를 요청했으며, 불가피할 경우에는 법적 소송도 불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이근수 부장검사)는 조현아 전 부사장에게 17일 오후 2시 피의자 자격으로 출석해 조사받으라고 통보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