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개숙인’ 조양호, 조현아 전 부사장 “모든 계열사에서 물러나겠다, 사무장에 사과"
[헤럴드경제]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땅콩 리턴'사건의 승무원과 사무장에게 "직접 만나서 진심으로 사과하겠다"고 밝혔다.

12일 조현아 전 부사장은 국토교통부의 사실조사를 받기 위해 김포공항 인근의 국토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건물로 출석했다.

그는 건물로 들어가기 앞서 고개를 한쪽으로 숙이고 매우 작은 낮은 목소리로 “죄송하다”며 “사무장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 전 부사장은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 일선에서 물러날 것이며 다른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조 전 부사장은 이후 이어지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조사를 받기 위해 건물로 들어갔다.

이날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도 서울 강서구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맏딸 조현아 전 부사장의 ‘땅콩 리턴’ 사건과 관련해 공식사과 했다.

이 자리에서 조양호 회장은 “제 여식의 어리석은 행동으로 큰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대한항공 회장으로서, 또한 조현아의 아비로서 국민 여러분의 너그러운 용서를 다시 한번 바란다”며 고개를 숙였다.

또 “조현아를 대한항공 부사장직은 물론 계열사 등기이사와 대표 등 모든 자리에서 물러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조현아 전 부사장은 지난 5일(현지 시간) 0시 50분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 공항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대한항공 KE086편 항공기 일등석에 타고 있다가 땅콩을 접시에 담아내지 않고 봉지째 건네 메뉴얼에 어긋나는 행동을 했다고 지적하며, 책임자인 사무장을 내리도록 지시했다. 이 과정에서 활주로 방향으로 약 20m 출발한 기체가 다시 탑승구로 돌아가는 ‘램프리턴’을 해 논란을 빚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