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효성, 중소 용접기업과 상생협약…노하우·경험 공유
효성이 10일 중소 용접기업들과 상생협약을 맺었다. 효성은 이날 서울 구로구 동반성장위원회에서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과 ‘아크용접기 품목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백흥건 효성 전력PU사장과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 최기갑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 효성은 용접기 중소기업 합의체인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이하 용접조합)의 요구사항을 전격적으로 수용하기로 했다.

앞으로 효성은 중소업체의 기술개발 지원, OEM 확대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1997년 이후로 참가하지 않았던 ‘한국국제용접전’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아울러 ‘일본국제웰딩쇼’, ‘독일에센국제웰딩쇼’ 등 해외 전시회에 용접조합과 함께 참가할 계획이다. 용접조합이 주최하는 ‘전국용접기능경진대회’를 위해 효성의 장비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인식 공유와 신뢰가 만든 의미 있는 합작품”이라며 “이번 협약은 기술기반형 동반성장의 훌륭한 사례이자 다른 품목으로 확대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효성은 지난 2012년 용접기 사업이 중기 적합업종에 지정된 이후 중소업체와 상생을 위해 중소기업형 아크용접기 생산설비 확장을 자제하는 등 동반위의 권고사항을 준수해왔다.

김윤희 기자/wor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