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커스테크㈜, 액션캠, 블랙박스 등 다용도 인터넷 멀티캠코더 ‘FOCUS R40’ 출시

멀티캠코더 제조사 포커스테크㈜(대표 이희완)는 Super HD 고화질과 사물인터넷 솔루션이 결합되어 액션캠, 블랙박스, 휴대용 캠코더, 무선CCTV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차세대 멀티캠코더 ‘포커스R40’을 지난달 본격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포커스테크는 2009년 업계 최초로 초소형, 포터블 타입의 멀티 캠코더 ‘Hi-Cam’를 출시, 각 분야에 공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고화질 영상이 요구되는 로봇 설비 현장인 삼성, LG디스플레이 등에서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 받은 바 있다.

㈜포커스테크는 그 동안의 멀티 캠코더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모델인 Wi-Fi 멀티 캠코더 ‘FOCUS R4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FOCUS R40’은 고화질 영상과 사물인터넷 솔루션이 결합된 제품으로 영상과 오디오가 로컬 근거리에서 1:1 스마트폰과 통신이 가능하고, 인터넷 클라우드 서버가 제공됨으로써 세계 어느 곳에서나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FOCUS R40’은 초소형 포터블 캠코더, 액션캠, CCTV, 차량용 블랙박스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초소형 포터블 캠코더로 사용 가능한 ‘FOCUS R40’은 Super HD 고화질과 콤팩트한 디자인의 2.0인치 LCD 모니터를 갖췄으며, 스트랩 마운트를 이용하여 목걸이 착용이 가능하고, 삼각대 마운트를 이용하여 셀카봉에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APP으로 작동 및 제어, 메뉴 세팅이 가능하며 녹화된 영상은 Wi-Fi를 통하여 스마트폰으로 전송이 가능하다.

‘FOCUS R40’은 산악이나 바다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촬영이 가능하여 액션캠으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FOCUS R40’은 견고하게 제작된 아크릴 재질의 방수 케이스가 기본 제공되며, 다양한 부가 액세서리로 용도를 확장시킬 수 있다. 스카이다이빙, 클라이밍, 바이크, 모터사이클, MTB, 스노우보드, 스키 등 익스트림 환경 및 서핑보드, 웨이크 보드, 수중촬영까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액션캠으로 사용할 수 있다.

‘FOCUS R40’은 또한 무선 CCTV로 사용할 수 있다. 고성능 Wi-Fi 모듈이 내장되어 있어, 근거리에서 스마트폰으로 직접 컨트롤할 수 있으며, 녹화와 뷰가 동시에 가능하며, 스마트폰에 촬영된 영상을 저장할 수도 있다.

또한 블랙박스로도 추천 가능한 ‘FOCUS R40’은 원터치 조작만으로 완벽한 블랙박스 모드가 지원되며, Super HD, 160° 화각, WDR 역광보정기술, 메모리 64GB지원, Wi-Fi 2채널 실시간 뷰 등 메뉴 세팅이 가능하고, 저장된 파일 전송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특히 야간 촬영 화질이 탁월하다. 또한 FOCUS R40 GPS 뷰어는 저장된 충격, 상시, 캠코더 모드의 영상을 일자 및 시간대 별로 검색 가능하고 지도상의 경로 이동 표시와 동시에 녹화영상을 볼 수가 있어서 쉽고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

‘FOCUS R40’은 또한 다음과 같은 첨단 기능을 가지고 있다.

FULL HD(1920ⅹ1080pixels)보다 선명한 Super HD(2304ⅹ1296pixels) 영상으로 녹화되며, SONY CMOS센서를 탑재하여 선명하고 또렷한 영상녹화가 가능하다. 30fps지원으로 영상이 끊김 없이 선명하게 녹화되며, 2.0인치 LCD적용으로 쉽고 간편하게 녹화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WDR광역 역광보정 기능은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동시에 촬영하여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한 후 출력하는 방식으로 어둡던 부분 뿐만 아니라 밝았던 부분까지도 적정 노출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기술이다.

160°의 고화질 광각 글라스렌즈를 적용하여 160°화각을 실현하여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였으며, De-Warping(디와핑) 기술을 적용하여 영상의 양 끝에 왜곡 현상을 줄였다.

‘FOCUS R40’은 또한 안드로이드(Play 스토어), 애플(App스토어)에서 Unieye Drive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Wi-Fi를 통해 반경 30m(트인 공간 기준) 이내에서 동작 제어, 세팅, 모니터링과 동시 녹화가 가능하다.

FOCUS R40은 클라우드 서버가 지원되며, 무선인터넷 환경에서 원터치로 간단하게 접속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뷰를 즐길 수 있다.

‘FOCUS R40’은 기존에 찍기만 하던 액션캠에서 사물 인터넷 솔루션이 결합된 차세대 액션캠으로 사물 인터넷 부문(스마트 모니터링 기술, 특허 제10-1444829호)으로 특허청 특허를 취득하였다.

‘포커스R40’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커스테크 홈페이지(www.gofocus.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