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니아이텍, ActiveX 없앤 웹표준 기반 ‘프로젝트 관리시스템’ 출시
시스템통합(SI) 기업인 유니아이텍(대표 한병준)은 순수 웹표준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시스템(PMS)’을 개발ㆍ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유니아이텍의 프로젝트 관리시스템은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는 순수 웹표준, Non ActiveX 기반이 특징.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어떠한 기기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OSMU(One source Multi Use)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

이 회사는 웹그리드 전문기업인 소프트보울(대표이태규)과 함께 6개월에 걸쳐 이 시스템을 개발, 독자적인 프로젝트 관리방법을 보유하지 않은 대다수 중소 SI기업을 대상으로 공급에 나선다. 반면, SI프로젝트에 있어서 대기업은 자체적으로 프로젝트 관리방법론을 갖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PMS를 개발ㆍ보유하고 있다.

해당 중소기업은 사업 착수부터 계획, 실행, 통제, 종료 등 모든 과정을 관리자와 현장 업무자의 수행활동을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사소통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와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한다고 유니아이텍은 설명했다.

유니아이텍 한병준 대표(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 이사장)는 “중소 SI기업은 비용부담도 크고 제대로 된 프로젝트 관리방법론 자체를 가지고 있지 못한 기업이 대다수”라며 “이번 제품이 관련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