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R&D의 내일을 보다…미래부 ‘혁신 대토론회’ 개최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오는 13일 서울 교육문화회관 2층에서 ‘R&D 혁신 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수 연구성과 창출과 사업화 성공 여부, 실패 원인에 대한 심도 싶은 토론의 장이 될 전망이다.

토론회에는 정부 부처를 비롯해 산업계, 학계, 연구계,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부터 이론적인 학계의 주장까지 폭 넓은 의견 교류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그룹 이희국 사장은 ‘R&D 문제점과 돌파구’라는 주제로 발제한다. 이어 이장무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위원장의 주재 하에 ‘R&D 근본적 문제점과 혁신적 해법 모색’이라는 주제로 200여 분간 토론이 진행된다. 수행 주체와 성과 활용 주체, 지원 주체라는 세가지 시각으로 나눠 총 3부로 구성된다.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주제인 만큼, 토론회는 미래창조과학부(www.msip.go.kr)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www.kistep.re.kr)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다.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통해서 실시간 의견과 질의도 받는다.

미래부 관계자는 “가칭 ‘국가 R&D 혁신방안’을 준비 중이며 이번 토론회는 그 일환으로 마련된 것”이라며 “새 방안에는 투자규모에 적합한 우수 연구결과와 R&D 시스템 전주기에 걸친 개선 방안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