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천안 ‘백석 3차 아이파크’ 분양 예정…아이파크 브랜드 타운 꿈꾼다
[헤럴드경제=박준규 기자] 현대산업개발이 이달 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백석지구에 ‘백석 3차 아이파크’를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백석3차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9개동에 전용 74~99㎡ 805가구로 조성될 단지다. 모든 동이 남향 위주로 배치돼 풍부한 일조권을 보장한다.

전용 74㎡A 144가구, 74㎡B 24가구, 84㎡A 368가구, 84㎡B 93가구, 99㎡ 176가구 등 소형부터 중대형 면적까지 다양한 주택형을마련했다. 백석지구 내 처음 공급되는 틈새 면적인 74㎡는 1인 가구 및 신혼부부 고객들을 타깃으로 설계됐다. 주력 주택형인 84㎡은 4베이 판상형으로 통풍과 환기에 유리하고, 알파룸까지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어린이 놀이터, 수경시설, 산책로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또한 실내골프 연습장, 휘트니스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주민회의실 등 이웃이 함께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사진=현대산업개발

교육과 교통 조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환서초ㆍ중이 있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또 아파트 전체가 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에 포함돼 있어 인근에 유흥업소나 유해시설이 없다.

또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 IC 등을 이용해 수도권 및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지하철 1호선 천안역, 두정역도 자동차로 15분 이내 거리에 있다. 더불어 이마트(서북점), 롯데마트(성정점), 코스트코(천안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상업시설과 천안시청, 천안종합운동장 등도 가까워 생활편의성이 돋보인다.

백석 3차 아이파크는 백석지구 내에 공급되는 마지막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다. 백석지구는 5000여 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민간도시개발지구로 천안의 대표적인 주거 선호지역으로 평가받는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아이파크 2개 단지를 이미 공급한 상태에서 이번 3차 단지까지 들어서면 총 3407가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완성된다”며 “‘대단지’ 프리미엄과 뛰어난 입지 여건이 특징인 만큼 수요자들의 반응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 3차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통계청 사거리에 이번달 말 문을 연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17년 4월이다.

whywh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