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리아바텐더길드, 유명 바텐더 기술 전수받는 ‘마스터 클래스’ 열어

아르테시안의 시모네 캐폴레, 나이트자의 루카치 루카 치넬리 참가

코리아바텐더길드(Korea Bartender Guild, 이하 KBG)는 세계 정상급 바텐더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는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페르노리카코리아 후원으로 진행되며,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비하이브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2014 세계 최고 바텐더에 선정된 아르테샨(Artesian)의 시모네 캐폴레(Simone Caporale)와 2011년, 2012년, 2013년 연속 월드 50 베스트 바에 선정된 바 있는 나이트자(Nightjar)의 루카 치넬리(Luca Cinalli) 등이 참가한다.

특히 초청 바텐더들은 앱솔루트 엘릭스, 더 글렌리벳, 시바스 리갈, 하바나클럽, 비피터진, 올메카 데킬라 등 다양한 페르노리카 코리아 브랜드와 그들만의 특별하고 독특한 테크닉과 새로운 재료를 사용하여 기존의 칵테일을 재해석하고 새로운 컨셉과 맛으로 만들어진 가장 트렌디한 칵테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모네 캐폴레는 오는 4일과 5일, 루카 치넬리는 오는 11일과 12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각각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게스트 바텐딩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스트 바텐딩은 4일과 5일에는 청담동 ‘바 볼트82’, 11일과 12일에는 동대문 ‘바 탑햇’에서 오후 8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된다.

KBG 관계자는 “국내 바텐더들과 칵테일 애호가들이 좀 더 다양한 칵테일 문화를 경험하고 즐겨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후원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국내에서는 만나기 힘든 세계 최고 수준의 바텐더들이 참석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G는 ‘세계바텐더협회(IBA, International Bartender Association)’에 정식 등록된 국내 유일의 협회이다. 현직 바텐더들의 친목과 정보교류를 통해 수준 높은 바텐더의 양성을 돕고 있으며, IBA와 연계하여 해외교육 및 국제대회참여 등을 이끌어내고 후배 바텐더 육성에도 힘쓰고 있다.

기업 소개 : 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위스키, 리큐르, 와인 등을 판매하는 프랑스의 세계적인 주류 메이커 페르노리카 (Pernod Ricard)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대한민국 No.1 위스키 임페리얼을 비롯하여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리벳, 블랜디드 스카치위스키시바스 리갈,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등의 최고급 위스키 브랜드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 세계 1위의 프리미엄 보드카 앱솔루트, 세계적인 커피 리큐르인 깔루아 및 코코넛 리큐르인 말리부, 최고급 샴페인인 페리에주에 전세계 수출 1위의 제이콥스 크릭 등 개성을 중시한 다양한 주종으로 이루어진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기업 이익의 사회 환원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다양한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통 문화 보존과 국악 발전을 위한 임페리얼 장학 사업을 비롯하여, ‘스마트 드라이빙’ 캠페인을 통해 음주 운전 예방과 건전 음주 문화 정착에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