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빠른 시간에 확실한 V라인 효과 보고싶다면 ‘녹는실 리프팅’

 ‘동안’ 얼굴의 인기가 꾸준히 지속되면서 피부 노화에 따른 피부 처짐, 주름고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동안 얼굴의 기준은 얼굴의 비율보다도, 주름 없는 맑은 피부와 달걀형의 갸름한 얼굴 라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의 탄력도가 떨어지고 처지게 되는데, 얼굴 지방이 축적되면 하부 턱 아래로 모이게 되어 갸름한 턱이 어느새 두터워지게 된다. 최근 ‘쁘띠성형’ 열풍으로 피부 탄력이나 주름개선 등 피부노화 고민 해결을 위해 절개와 마취가 필요 없는 필러나 보톡스, 실리프팅과 같은 간편한 시술이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리엔장성형외과 유승우 원장은 “실리프팅은 처진 피부에 녹는실을 주입해 피부를 끌어올려 탄력 있는 효과를 주는 시술 방법으로 자연스러우면서 효과적으로 동안 연출이 가능해 연령에 상관없이 만족도가 높다”며 “얼굴 팔자주름이나 처진 볼, 목주름, 눈가의 굵은 주름 등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고 설명했다.

녹는실 리프팅은 실의 종류에 따라 여러 가지 시술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울트라리프팅’과 ‘회오리리프팅’이다.

울트라V리프팅은 PDO(단백질 성분의 녹는 실)실을 통해 세포조직의 재생을 활성화 시키고 콜라겐의 생성을 자극하여 피부의 탄력을 증진시키는 시술로, KFDA(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특수 의료용 재료를 통해 시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전성이나 효능 측면에서 독보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피부가 쳐진 반대방향으로 얼굴의 전반적인 라인을 당겨 잡아줌으로써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증식을 유도하여 피부가 탄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약 0.12mm의 머리카락보다 얇은 두께로, 주사가 삽입되는 과정에서 환자에게 통증이 거의 없으며 생체적 합성 단백질로 구성되어있어 추후에 별도의 제거 시술이 이루어지지 않아도 체내에서 녹아 사라지는 특징을 보인다.

회오리리프팅은 시술 시 사용하는 실의 모양이 마치 머리카락을 땋아 회오리 모양을 닮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회오리모양의 의료용 실은 일자모양의 실보다 피부 속에서 더욱 강한 고정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처진 살을 끌어올려주는 리프팅 효과가 높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콜라겐 합성이 촉진돼 피부 재생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녹는실은 인체에 해가 없고 시간이 지나면 녹아 없어지는 재질이므로 시술 부위에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시술시간은 시술 부위에 따라 대략 20~30분정도 소요된다. 마취 연고를 사용하여 통증이 거의 없다. 시술 후 바로 리프팅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부기와 흉터가 거의 없어 시술 다음날부터 바로 화장하고 출근할 수 있는 장점으로 시간제약이 많은 직장인은 물론, 학생과 주부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유 원장은 “녹는실리프팅 시술 후에는 수영, 흡연, 음주 등은 최소 2주 정도 삼가는 것이 좋다”며 “실을 이용한 리프팅 방법은 각기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시술 전에는 충분한 상담을 거쳐 원하는 부위의 피부 처짐이나 탄력 정도, 주름의 깊이에 따라 적합한 시술 방법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