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름다운 가슴의 황금비율, 전체적인 비율 고려해야

여성이라면 누구나 예뻐지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여성들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바디라인’이라고 볼 수 있다. 요즘 여성들은 마른 몸매를 가지고 싶어하는 동시에 풍만한 가슴, 탄탄한 엉덩이 등 글래머러스한 라인을 고루 갖춘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호한다. 그러나 선천적으로 체형, 가슴이 작은 동양 여성에게 자연적으로 볼륨감 있는 가슴을 기대하기란 어렵다.

더군다나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가슴의 지방이 빠져버려 더욱 고민이 깊어지게 되기도 한다. 몸매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가슴성형을 고려하게 됐다. 가슴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많은 여성들은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만들고 싶어 한다.

그러나 욕심을 부려 무작정 큰 가슴을 만드는 것은 금물이다. 무엇보다 ‘자연스러움’이 트렌드인 요즘에는 마치 처음부터 내 가슴이었던 것처럼 자신의 몸매와 가장 조화로운 비율을 찾아야 한다.

이와 관련,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원장은 “아름다운 가슴 라인을 위한 황금비율이 있는데, 상체를 정면에서 봤을 때 유두의 위치가 양쪽 유두와 쇄골 사이의 중심점을 연결한 선이 정삼각형을 이루는 것을 ‘황금삼각점’이라고 한다”며 “ 또한 유방을 모으지 않은 상태에서 유방이 흉곽 바깥쪽으로 살짝 나와 있는 모양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슴확대수술은 가슴근육 아래, 혹은 가슴근육과 유방조직 사이에 실리콘 등 보형물이나 자가지방을 이식해 가슴의 크기를 확대시킨다. 수술 직후 만족도가 높지만, 완벽한 만족을 이끌어내기는 어려워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황금비율의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슴성형시 가슴에 삽입하는 보형물이 가장 중요하다. 최근 가장 만족도가 높은 것은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사용하는 ‘물방울 가슴성형’이다. 인체공학적 설계로 가슴 황금비율에 가장 근접한 보형물이다.

물방울 가슴성형은 인체의 움직임에 민감하게 반응, 자신의 가슴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게 특징이며 자연스러운 곡선을 만들기 쉽고, 유방 상부의 불룩함을 완충시키며 또 보형물 주위조직이 단단해지는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들이 적다.

조동필 원장은 “최신 트렌드라고 무조건적으로 수술을 따라가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가슴성형, 즉 황금비율을 고려해 알맞은 보형물을 선택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보형물을 선택할 때는 미 FDA의 승인을 받은 정품인지, 보형물의 안전성, 보존성, 수명 및 파열로 인해 젤이 흘러나올 위험이 없는지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하였고 더불어 “병원을 선택할 때는 체계적인 안전시스템과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춘 병원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