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암 발병 시 다가오는 경제적 부담, 암보험으로 해결

현재 우리나라 사망자 수 절반가까이가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으로 인해 목숨을 잃고 있다.

이는 사고로 인한 사망률보다 높은데 그 중 암은 꾸준히 사망원인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질병으로 매년 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그렇지만 의료발전과 암 검진으로 조기 암 발견 사례가 늘어나 암 생존율이 높아지고 있다.

다만 갑자기 찾아오는 암은 경제적인 부담을 줄 수 있다. 암 발병 시 들어가는 검사비용 및 치료비용이 워낙 고가인데다 암 치료로 인해 경제활동을 그만 두는 경우가 있어 금전적인 이중고가 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어린이부터 노인, 남성, 여성 모두 암 보험 가입을 통한 경제적 대비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데 암에 대한 전반적인 의료비용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암 보험 가입 시 먼저 주의해야 할 점은 면책기간이다. 대부분의 보험은 가입한 날부터 보장이 되지만 암 보장의 경우 90일의 보장개시일과 가입 후 1~2년 미만일 경우 보장을 제한하고 있다.

그리고 연령에 따라 암 진단금 보장금액과 보험료가 올라가 저렴한 암 보험을 준비하고 싶다면 가능한 어릴 때 준비한다.

암 보험 암 진단금을 가입할 땐 보장범위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최근 암 발생이 높아짐에 따라 남녀 생식기암에 대한 보장을 점차적으로 축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암 진단금은 암 치료 시 들어가는 치료비 부담을 덜어주기도 하지만 생활비용이나 기타요양자금으로도 활용 할 수 있어 보장금액이 클수록 좋다. 단, 암 진단금이 클수록 암 보험료도 같이 올라가니 부담이 되지 않도록 한다.

또한 장기간 유지하고 관리하는 보험 특성상 보험료 부담을 최소로 줄이고 싶다면 갱신형 암 보험 보다는 비갱신형 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갱신형은 의료수가, 연령, 손해율에 따라 보험료가 변동이 될 가능성이 높지만 비갱신형은 보험료가 변동 되지 않는다.

아울러 암 발생이 50대 이후부터 노년에 급격히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암 보험 추천 상품의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해야 한다.

최근에는 암 보험 비교사이트(www.amvohum.com/am-insu24.php)를 통해 가지각색의 상품을 알아보려는 추세인데 메리츠화재, 흥국화재, MG손해보험,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라이나생명, 신한생명, 동양생명, AIA생명, 삼성생명 등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

게다가 이곳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나에게 유리한 암 보험 가입 순위 가격비교가 가능해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