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민대출상품 햇살론 혜택 온전히 누리려면 승인율 높은 정식위탁법인 이용해야

대다수 직장인과 소상공인에게 턱없이 높은 대출의 벽을 낮추기 위해 출시된 정부정책자금 햇살론은 대출금리 부담을 덜어 안정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서민금융상품이다.

햇살론 대출자격에 포함되는 경우는, 개인 신용등급 1~5등급에 연소득 2,700만 원 이하, 개인 신용등급 6~10등급에 연소득 4,000만 원 이하의 근로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무등록·무점포 자영업자, 일용직·임시직 근로자다.

자영업자의 경우 생계용도 한도가 최대 2,000만 원까지 부여되고, 대환대출로 1,00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그런데 현실적으로 시중 금융기관에서 대출 승인을 받기 어려웠다는 의견이 많았다. 햇살론 취급 은행에서 실시하는 대출자격 심사 과정이 까다롭고 번거롭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접수, 심사, 승인, 입금에 이르는 햇살론 심사 과정 일체에 대하여 컨설팅을 제공하는 정식위탁법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상담원이 상대적으로 간소하면서도 신용보증재단의 기본적 심사가이드에 충실한 심사를 진행함으로써 높은 승인율을 달성할 수 있다.

대출자격이 있는 신청자는 무방문 무서류로 접수가 가능한 햇살론 대출상담에 대한 정보는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www.sunlightloan.co.kr) 또는 대표전화(1599-7252)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