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로 금리 낮출 수 있다

올 초부터 이어진 은행들의 특판금리대출이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특판금리는 연초에는 변동금리 위주의 상품으로 3%초반대로 출시 되다가, 금융당국이 2017년까지 고정금리•비거치식 분할상환대출상품의 비중을 40%까지 늘릴 것을 주문하여 은행들의 특판금리대출이 고정상품으로 지속적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은행은 지난해 말 평균 21%를 기록한 혼합형 대출의 비중을 늘리기 위해서 금리를 추가적으로 인하하는 방안도 검토 중에 있다.

고객들은 가까운 은행이나 주거래은행을 방문하여 금리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다양한 상품과 금리를 비교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 이럴때 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고객에 조건에 맞는 유리한 상품을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직장인 김모씨는 바쁜 업무 중 아파트 담보대출을 받아야 했지만 여러 은행들을 방문 할 수가 없어 계속해서 시장금리보다 높은 금리로 이자를 납부하고 있었다. 그러다 금리비교 사이트를 이용해 자신에게 알맞은 맞춤형 컨설팅으로 저렴한 금리로 아파트 담보대출 갈아타기를 이용하였다.
김씨는 약 0.7%정도 월 납입금액을 낮출 수 있었다.

대출이자를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금융사 마다 방문하지 않아도 이러한 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앉은자리에서 간편한 통화만으로 아파트 매매잔금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금리비교 사이트 관계자는 “최근에 많은 고객들이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통해 대출이자를 낮추려고 한다. 지금 쓰는 것 보다 낮은 금리가 있다면, 중도상환수수료를 계산해 유리한 조건에 대환 하는 것도 재테크에도 한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은행권에서 특판 상품으로 고정금리 상품들이 많이 출시 되었는데, 상품별로 기준금리(코픽스, 국고채, 금융채, 코리보등)와 우대금리(은행별 거래실적, 신용카드 사용실적, LTV비율, 급여이체 등)에 따라 3.18% ~ 3.80%대 까지 다양하게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가능한 상품이 무엇인지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판 상품의 특성상 기간이 정해져 있거나, 출자된 금액이 소진 될 시에 조기마감 될 수 있으므로 하루라도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특히, 홈페이지에 조회 가능한 은행, 보험사별 전국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중, 아파트119(http://www.apt-119.com)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및 아파트구입자금(분양ㆍ매매잔금) 등의 대출 금리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담보대출한도,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추가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경락잔금대출, 빌라담보대출, 상가주택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119 홈페이지에 “상담신청”을 하면 본인에게 알맞은 대출진단을 받을 수 있다. 전화(1599-6552)로 무료상담도 받을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