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렛미인4 의부증비만아내 김진, “얼짱엄마”로 충격 변신 화제

지난 17일 밤 11시에 방송된 ‘렛미인4’에서는 주걱턱과 안면비대칭으로 심한 고통을 겪어 온 의부증 비만아내 김진 씨의 믿기 힘든 반전급 미모 변신이 공개되어 네티즌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

‘렛미인4’ 8회 ‘물만 마셔도 찌는 여자’ 편에 출연한 의부증 비만아내 김진 씨는 학창시절 날씬하고 예쁘장한 외모였으나 스무 살 어린 나이에 결혼과 출산을 경험하면서 산후 스트레스로 인해 급격하게 살이 찐 후 우울증에 빠진 모습을 공개해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그러나 이 날 방송에서 렛미인의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결혼 전보다 어려 보이는 얼짱엄마로 변신에 성공할 수 있었다.

김진 씨는 심각한 안면비대칭과 주걱턱 등이 큰 문제였다. 살 때문에 눈에 띄게 드러나지 않았지만 김진 씨의 얼굴은 광대뼈 아래부터 턱 끝까지의 얼굴이 좌측으로 기울어진 채 틀어져 있는 복합성 안면비대칭이 심각한 상태였다.

 


뿐만 아니라 위턱과 아래턱의 앞니가 서로 정확하게 맞물려 부딪치는 절단교합으로, 어금니끼리 서로 잘 맞물리지 않아 개방교합이나 반대교합보다도 음식을 씹기 힘든 상태였기 때문에 이를 교정하기 위한 양악수술이 필요한 상태였다. 게다가 넓고 굴곡이 있는 이마, 눈꺼풀이 처져 졸려 보이는 눈매 역시 김진 씨의 외모를 망치고 있는 주범이었다.

의부증 비만아내 김진 씨의 수술을 집도한 렛미인 닥터스 이진수 원장, 이태희 원장, 이신정 원장은 “김진 씨의 안면비대칭을 교정하고 어려 보이는 외모를 만들기 위해 ‘스마트양악수술JSRO’와 ‘리프팅광대축소술’, ‘V라인 턱축소술’이 적용 된 안면윤곽수술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양악수술JSRO는 위턱과 아래턱을 각각 ‘L’자, ‘ㄱ’자의 블록 형태로 절제해 턱 뼈의 각도와 길이를 자유롭게 조절해 알맞은 턱의 형태를 잡는 수술이다. 김진 씨의 경우 턱 전체가 좌측으로 틀어져 있는 안면비대칭형 주걱턱으로, 스마트양악수술을 통해 아래턱을 교합이 맞도록 회전시킨 후 뒤쪽으로 이동 시켜 주걱턱을 개선하고 뒤틀려 있던 턱의 교합을 맞출 수 있었다.

김진 씨의 또 다른 안면비대칭의 원인인 좌우 높이가 다르고 옆으로 넓적한 얼굴뼈는 리프팅광대축소술과 V라인 턱축소술로 개선할 수 있었다. 리프팅광대축소술은 볼처짐을 최소화한 채 중안면부의 가로 길이를 축소할 수 있는 수술법이고 V라인 턱축소술은 넓고 투박한데다가 한쪽으로 과성장되어 비대칭인 얼굴뼈를 축소, 교정을 위한 수술법이다. 김진 씨는 주걱턱임에도 불구하고 얼굴의 세로 길이가 짧고 가로 길이가 긴 다소 넓적한 얼굴이었는데, 광대뼈의 위치를 얼굴 안쪽과 뒤쪽으로 밀어 넣은 후 위쪽으로 당겨 올려 볼처짐을 최소화하고 얼굴의 폭도 줄일 수 있었다.

이 밖에 넓고 굴곡이 있는 이마와 밋밋한 앞광대에 입체감을 주기 위한 셀파워지방이식을 적용했고, 처지고 졸려 보이는 비대칭 짝짝이 눈을 또렷하고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파워매몰법을 더해 김진 씨의 얼굴에 밸런스를 바로 잡아 보다 밝고 생기 있는 얼굴로 바꿀 수 있었다.

렛미인 닥터스 이진수 원장은 “김진 씨는 주걱턱임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길지 않아 주걱턱교정 후 오히려 얼굴이 더욱 넓적해 보일 수 있는 케이스로, 체계적인 진단과 고난도의 정밀한 수술을 통해 비대칭과 주걱턱 증상을 개선하면서 정면에서 볼 때도 갸름한 얼굴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양악수술과 안면윤곽수술을 통해 인형 같은 미모로 변신에 성공한 김진 씨의 모습을 본 렛미인 MC들은 “유부녀로 믿기 힘들 만큼 어려 보이고 예쁜 인형 같은 외모”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논란을 넘어 감동으로, ‘렛미인4’는 매주 목요일 밤 11시 스토리온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