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매해 늘어나는 의료비 비중, 의료실비보험으로 대비

요즘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각종 병원비를 보장해주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감기부터 암까지 크고 작은 질병과 상해 의료비를 보장하고 수명증가, 신종질병 발생, 의료수가 증가로 인해 가정경제에서 지출되는 의료비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모든 보험사가 취급하는 상품이라고 할 정도로 의료실비보험 상품의 종류가 다양해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고 알아봐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에는 기본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후유장해 보장과 의료비 특약이 있다. 의료비 특약은 입원의료비와 통원의료비로 구분되는데 입원치료 시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통원치료 시 30만원 한도 내에서 보장을 받는다.

그러나 의료비 특약은 실손보장으로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없고 지출한 비용만큼만 보장 혜택이 가능해 한 사람이 여러 의료실비보험 상품을 통해 가입할 필요가 없다.

그리고 실손보험은 사망보다는 실생활에서 발생된 의료비를 보장 받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망/후유장해 보장은 가능한 최소로 설계한다.

실손의료보험에는 이외 선택특약을 통해 좀 더 다양한 부분에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불필요한 가입은 오히려 보험료 증가로 이어지니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들로 선택하며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해야 추후 보험료 부담이 적다.

또한 의료비는 연령에 따라 지출이 늘어나는데 의료비 지출이 가장 많은 노년에는 나이나 건강으로 인해 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어릴 때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의료실비보험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선택한다.

현재 어린이부터 노인, 부모님, 가족 모두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수 있지만 만60세가 넘어가면 보장 및 가입이 제한될 수 있다.

아울러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건강상태가 좋지 못하면 보장에 있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므로 건강할 때 준비한다.

이처럼 가입자에 따라 유리한 상품이 다르고 장단점이 있어 여러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silson.co.kr/onlybh82.php)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곳에서는 전문가 일대일 무료상담을 통해 다양한 회사의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가 가능한데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삼성화재, MG손해보험 등을 비교할 수 있으며 효율적으로 나에게 맞는 상품 선택이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