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미디어허브, ‘매칭형 크로스미디어 광고’ 서비스 출시
[헤럴드경제]KT미디어허브가 삼성전자와 제휴해 TV, 스마트폰 연동 서비스 ‘매칭형 크로스미디어 광고’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매칭형 크로스미디어 광고’는 TV 광고를 보면서 스마트폰을 흔들면, 기업의 관련 서비스 및 상품 이벤트 등 부가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광고 서비스다. 기존 TV 광고를 본 후 관련 정보를 직접 인터넷에서 검색해야 했던 시청자의 불편을 해소한 것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갤럭시 단말에 삼성전자가 개발한 ‘스윙고(Swingo)’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면 된다. 매칭형 크로스미디어가 적용된 TV 광고가 나올 때 스마트폰을 흔들면 이 앱이 광고의 오디오를 인식해 관련 행사 쿠폰 및 부가 정보 등을 보여준다.


곽정환 KT미디어허브 광고사업전략팀 부장은 “매칭형 크로스미디어 광고는 스마트폰을 흔들기만 하면 관련 정보로 곧바로 연결돼, 즉각적인 반응을 원하는 광고주와 빠른 정보 접근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T미디어허브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올레tv 시청자 대상으로 ‘스윙고 체험 이벤트’를 오는 9월 말까지 진행한다. 올레tv VOD 시청 전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등 광고를 보다가 스마트폰을 흔들면 즉석 스크래치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총 1만명에게 TV포인트 5000원권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