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원 · 기숙사 · 호텔식 로비…’ 지식산업센터 고급화 바람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지식산업센터에 고급화 바람이 거세다. 성냥갑 형태의 삭막한 외관은 고급 주상복합 부럽지 않게 화려하게 변하고 있다. 단지 안팎에 공원등 조경시설을 늘리는 것은 물론 어린이집, 구내식당, 컨벤션 센터 운영 등 입주기업을 위한 서비스도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부동산정보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일반적인 업무용 오피스 빌딩에는 사무공간만 설계된 것과 달리 지식산업센터에 다양한 부대 시설이 설계돼 입주기업이 편리하게 해당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지식산업센터 인기거 높아지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에 호텔형 로비가=현대엔지니어링이 송파구 문정도시개발지구 3-1블록에 분양중인 ‘문정역 테라타워’는 호텔형 로비와 옥상정원, 세미나실, 공용회의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설계된다. 단지내에는 개별냉난방기가 필요없는 팬코일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 원격검침시스템, 조명제어시스템 등 최첨단시스템이 갖춰진다.

또 동별로 10대의 엘리베이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연면적 약 17만여㎡, 지하 5층, 지상 16층 총 933호실 규모로 문정도시개발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큰 규모다. 지하1~지상 2층에는 유럽풍 스트리트형 상가등 상업시설이 조성돼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 3번 출구와 바로 연결돼 교통도 편리하다.

아이에스동서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4가에서 분양중인 ‘선유도역2차 아이에스비즈타워’는 로비라운지가 호텔풍으로 설계되고 2층, 3층, 4층에 전용테라스를 설치해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또 원격검침 시스템, 초고속 광케이블 인프라 구축, 고효율 조명기구와 절전센서 스위치, CCTV설치 등이 구비된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선유도역이 바로 앞에 있으며. 지하철 2,9호선 당산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연면적 4만3256㎡, 지하 3층ㆍ지상 15층 규모다.

▶하늘공원과 분수까지=GS건설이 서울 강서구 가양동에서 분양 중인 ‘강서 한강 자이타워’는 세련된 외관디자인과 커튼월의 입면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또 1층 로비라운지 층고 높이를 약 10m로 설계해 방문객과 입주자들에게 고품격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옥상 하늘공원과 바닥 분수가 있는 1층 소공원 등 공개공지를 연계해 녹지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방문객과 최고경영자(CEO)를 위해 발레파킹을 해주는 구역을 별도로 꾸몄다. 지하 2층~지상 15층의 트윈타워 건물로 연면적은 약 9만9647㎡ 규모다.

▶기숙사와 보육시설 갖추기도=삼성중공업이 경기도 의왕시 포일2택지개발지구 내에서 분양중인 ‘인덕원IT밸리’는 기숙사와 보육시설이 눈에 띈다. 또 지식산업센터 내 빌트인 시스템의 기숙사, 공용휴게실, 구내식당, 옥상정원, 강당 등을 갖췄다. 이밖에 원격검침시스템, 쓰레기 자동수거시스템 등의 첨단 시설을 갖춰 입주자의 주거 편의를 높였다. 단지 인근에 산빛근린공원이 조성돼 있고, 청계산이 가깝다. 지하 3층~지상 10층 4개동, 연면적은 약 20만㎡ 규모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