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파주 토막살인 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젊은 여성 저지르기에는..."끔찍한 악마인지"
[헤럴드생생뉴스]'그것이 알고 싶다 파주 토막살인 사건’

지난 28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최근 파주시에서 발생한 토막살인 사건의 감춰진 진실, 특히 히스테리성 인격장애 편을 방송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에 따르면 지난 5월 31일 인천남동공단 한 공장 앞에서 검은 이민가방 하나가 발견됐다.

목격자에 따르면 가방에서 심한 냄새가 났고 주위에는 파리가 들끓었다. 목격자가 불안한 마음으로 지퍼를 열었을 때 눈앞에 나타난 것이 사람의 머리여서 충격을 주었다. 검은 이민가방에서 발견 된 것은 사체의 상반신이었던 것.

사체에는 30여 차례 칼에 찔린 자국이 있었고 다리는 보이지 않았다. 확인 결과 피살자는 가출신고가 된 50대 남성으로 밝혀졌다.

범인은 사체를 꼼꼼하게 싸맨 붉은 천에 긴 머리카락과 손톱 조각을 남겼으며 사체 유기장소를 비추던 CCTV에는 범인의 자동차가 흐릿한 모습으로 포착되었다.

긴 머리카락과 깔끔한 사체 처리방법은 범인이 여성일 가능성을 높게 점쳐졌다.

이를 조사하던 경찰은 확보된 단서로 범인을 특정했고, 살인 혐의로 30대 여성을 긴급 체포했다. 범행 장소에서 CCTV에 포착된 범인은 긴 생머리에 검은 미니스커트를 입은 모습이었지만 의문점이 한 두개가 아니었다.

젊은 여성 혼자서 저지르기에 너무 잔인한 수법의 범행이었기 때문에 공범과 추가 범행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이후 경찰은 그녀의 진술에 따라 파주 한 농수로에서 피해자의 다리를 발견했다.

경찰 조사가 시작되자 그녀는 피해 남성이 자신을 강간하려 했다고 수차례 주장했으며. 오히려 자신이 피해자이며, 정당방위 차원에서 했던 행위라고 말했지만 얼마 후 그녀는 그간의 진술을 뒤집고 범행을 전면 부인하기 시작했다. 그 남자를 죽인 적이 없다고 말했다.

▲파주 토막살인 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이날 방송을 통해 파헤친 피의자의 행동은 극히 이상했다. 모텔에서 사람을 죽였다기에는 너무 평온한 상태로 상대 남자의 카드를 들고 쇼핑몰을 돌아다니며 쇼핑을 즐겼는가 하면, 그의 카드로 시신을 훼손한 전기톱과 훼손된 시신을 이동하는데 쓰인 이민가방을 사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남자의 카드를 가지고 쇼핑몰 내 귀금속 매장을 여러 차례 들러 순금 물건만을 찾았고 “남자친구에게 선물을 하려 한다”고 말했던 것. 이는 피의자의 핸드폰에 찍힌 빚독촉 문자 등을 통해 현금으로 바꾸기 쉬운 물건만 골랐던 것으로 추정할 수 있었다.

범죄 심리학자 표창원 박사는 피의자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고 “돈이 범행동기인 것은 맞지만 그것만은 아니다”라며 “이 사람이 동정을 해야 할 사람인지 끔찍한 악마인지 모르겠다. 이 부분이 섞여있고 대단히 위험한 사람이다”고 말했다.

정신과 전문의 최진태 박사는 피의자에 대해 “인격장애가 있다. 남에게 과시하고 싶어 하고 인정받고 싶어 하는 부분이 있다”라며 “감정이나 정서의 변화가 극단적이다. 내면에는 자기 자신의 의존성을 충분히 채우고자 하고 유지시키고자 하는 대상을 찾아 끊임없이 접근하려 한다”고 판단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파주 토막살인 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끔찍해", "파주 토막살인 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무섭네", "파주 토막살인 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다시 봐야지", "파주 토막살인 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언제나 조심해야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pop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