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담보대출 최저금리 뚝뚝,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 인기

주택금융공사는 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7월 금리를 0.25%포인트 내린다고 밝혔다. 이번 금리인하로 인해 u-보금자리론의 금리는 4.05%~4.30%에서 3.80%~4.05%로 낮아진다. 유례없는 역대 최저수준의 담보대출 금리로 인해 담보대출 수요자들에게는 즐거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고정금리 비율을 늘리기 위해 시중은행들의 저금리 특판대출 상품도 꾸준히 판매가 되고 있다.
 
경기도 분당에 사는 박모씨는 과거에 주택을 매입하면서 연 4.6%의 금리로 2억 원 대출을 받았는데, 최근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활용하여 연 3.2%대의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하여 연간 280만원 가량의 이자 절감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추이 속에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대출자들 사이에는 '은행별 부동산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가 주목 받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관계자는 “저렴한 금리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이며, 금리비교로 이자 싼 은행을 찾는 것뿐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 조건(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법, 중도상환수수료율, 대출비용 등)까지 상세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이런 때에도 여러 은행을 다 확인하려면 시간이나 비용이 많이 들지만, 서비스를 통하면 여러 모로 간편하다 보니 이용자들이 서비스 이용을 선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주택이나 아파트를 처음 구입하는 신혼부부 같은 소비자들은 담보대출을 처음 접해보기 때문에, 자신들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은행도 은행이지만, 디딤돌대출, 아파트매매잔금대출, 분양잔금대출, 경락잔금대출, 전세자금대출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여 제대로 비교해보지 못하고 선택하게 되면, 자칫 생각보다 많은 이자를 몇 년 동안 지출해야 할 지도 모르니 대출초보자들에게는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뱅크샵( http://www.bankshop.co.kr )은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조회 후 금리비교 신청하거나 금리비교간편신청 또는 070-4062-7110을 통한 전화접수를 통해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고,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은행의 대출기준금리추이도 살펴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