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심속 녹색아파트 ‘인왕산2차 아이파크’ 1년 내내 힐링

■인왕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인기

단지 안팎에 대규모 공원을 배치한 아파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주거 트렌드가 실거주 목적으로 바뀌면서 수요자들이 주택을 선택하는 기준에 ‘쾌적한 주거환경’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주거의 편리성과 쾌적성이 보장되는 도심 속 친환경 입지의 아파트에는 자산가들이 몰려 신흥부촌을 형성하기도 한다.
 
이러한 사례는 2009년 입주하여 최근 강남권 신흥부촌으로 부상한 서울 반포동 `반포 래미안퍼스티지`가 대표적이다. 이 아파트는 수령이 1000년 넘은 느티나무를 비롯해 단지 내에 인공호수, 생태계류원, 금강산을 형상화한 만물석산 등 자연친화적인 조경과 고급 커뮤니티시설 등으로 강남권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영국 런던 하이드파크, 미국 센트럴파크 등 세계적인 도심공원의 주변 아파트가 비싼 이유도 도심 속에서 넓은 공원을 내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는 `그린 프리미엄` 때문이다. 서울 올림픽공원이나 서울숲 주변 집값이 상대적으로 비싸게 형성된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특히 도심 속 풍부한 자연 힐링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는 희소성이 높아 수요자들 사이 인기가 높다. 도심에 위치해 교통, 생활편의시설, 학군 등 편리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외곽지역에서 누릴 수 있는 전원생활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 종로구 무악동 현대산업개발 ‘인왕산2차 아이파크’는 서울의 명산인 인왕산이 병풍처럼 둘러 싸여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단지로 수요자들에게 인기다.
 
잔여물량이 상당부분 소진된 ‘인왕산2차 아이파크’는 최근 계약 급증으로 일부 세대만이 남아있다. 특히 ‘인왕산2차 아이파크’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특별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현재 남아있는 미분양 세대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명산인 인왕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인 ‘인왕산2차 아이파크’는 높은 녹지율로 인한 쾌적함과 함께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조망권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인왕산을 오를 수 있는 등산로가 있는데다 서울 성곽을 잇는 둘레길이 인왕산으로 이어져 등산과 산책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주변으로 안산공원 및 서대문 독립공원 등도 가까워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췄다.
 
문화시설 및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며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것도 ‘인왕산2차 아이파크’의 큰 메리트다.
 
세종문화회관, 경복궁, 각종 미술관 등의 문화시설들이 주변에 있으며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서울역 롯데마트, 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이진아도서관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독립문초교, 배화여중고, 대신고, 한성과학고, 이화여고, 이화여자외고, 이화여대부속금란고 등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학교들이 밀집해있다. 이화여대, 연세대도 가깝다. 이진아 도서관과 서울시립종로 도서관도 인접해 자녀들의 학업증진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편리한 교통망으로 지하철 3호선 독립문역을 걸어서 3~5분만에 갈수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로 프리미엄이 높다. 차량 이용 시 통일로와 사직로를 통해 국내 대기업 사옥과 주요 언론사, 은행 본사가 밀집한 광화문과 시청 등 도심으로 이동도 쉽다. 또 성산로를 타고 금화터널만 지나면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는 신촌방면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으로 편리한 교통과 쾌적한 자연환경, 문화공간 및 교육시설까지 두루 갖춘 ‘인왕산2차 아이파크’는 84, 112㎡ 총 167가구 규모로 이미 입주가 완료된 ‘인왕산1차 아이파크’ 810가구와 더불어 총 977가구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형성한다.
 
현장 인근 독립문역1번 출구에 분양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어 현장도 직접 둘러보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입주는 2015년 8월 예정이다. 문의: 02-6421-8900

헤럴드 리포트 전문보기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