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위축된 부동산 시장,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꼼꼼히 따져야..

올 초 예년에 비해 많은 거래량을 보이며 활성화를 띄던 부동산 시장이 최근 정부의 과세 발표와 함께 다시 위축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초에 일부지역 집값이 10%이상 오르기도 했지만 최근 정부가 세금을 거두겠다고 발표하고, 집 주인들이 집값 내리기를 꺼려하면서 거래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부동산 시장이 위축되면서, 새롭게 이사를 가는 사람이 줄고 기존에 살던 전세에서 연장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미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을 받았던 사람들은 다양한 상품 비교를 통해 금리를 인하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아 나서고 있다.

하지만 부동산 시장에서 100%정보를 획득할 수 없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언제나 최선의 대안을 선택하는데 제한이 있어 전문가 상담이 필수적이다.

최근에는 주거래 은행에서 금리비교를 진행하는 것보다 다양한 금융권과 은행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인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 비교사이트인 뱅크인코리아는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와 관련해 선진금융시스템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최적의 담보대출금융상품을 무료로 제안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다. 특히, 독자개발한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핸드폰으로도 대출 상담과 조회가 가능하다.

뱅크인코리아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가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할 때 자신에게 맞는 가장 적절한 상품을 찾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며 “따라서 전문가 상담을 먼저 진행해 가장 저렴한 금리 상품을 찾는 것이 효과적일 전망”이라고 밝혔다.

뱅크인코리아(http://www.bankinkorea.com/)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담보대출 문의 상담이 가능하다. 24일 현재 3년 고정금리 3.3%, 10년 고정금리 3.7%로 나타났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