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인여드름, 10대 여드름보다 치료 까다로워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흔히 ‘젊음의 상징’이라 불리며, 청소년기에 많이 나타나는 여드름. 최근에는 사춘기를 한참 지난 성인들에게도 발생해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 자극적인 환경과 식생활, 스트레스로 인한 인체 불균형이 심해지면서 여드름 또한 이제는 나이를 따지지 않고 발생하는 편. 성인여드름은 염증성 질환으로 치료기간이 길고 재발 가능성이 높아 어떤 피부 질환보다도 치료가 까다롭다.

무엇보다 성인여드름은 10대에 비해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호전이 빨리 되지 않는다. 사춘기에 생기는 여드름은 성호르몬 분비가 증가하면서 피지분비 또한 늘어나는 것이 주 원인이지만, 20세 이상의 성인여드름 발생 및 악화 주원인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불규칙한 생활로 체내 밸런스가 깨지는 것이라고 전문의들은 말한다. 또한 피부 노화와 함께 색소와 흉터 등 다른 문제들과 동반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다.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법은 성인여드름을 보다 효율적으로 치료하고 피부노화에 따른 다른 피부질환도 동시에 개선하기 때문에 각광 받고 있다.

성인 여드름이 반복되는 이유는 각질화, 염증과 균에 대한 치료만 하기 때문이다. 피지샘의 크기와 활동이 줄어들지 않으면 금방 다시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 약으로 조절이 가능하긴 하나 기형아 가능성 등 부작용이 많다. 따라서 피지선에 직접 작용해 피지선을 파괴하는 뉴스무스빔 레이저는 개선효과와 재발을 방지하는데 보다 효과적이다.

연세스타피부과 정원순 원장은 “ 성인 여드름은 주로 얼굴, 볼, 턱 등 U존에 나타나며 지속적이면서 재발을 많고, 흔적이 오래가는 것이 특징”이라며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하고, 꼼꼼한 세안으로 성인여드름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조언했다.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