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직 외교관 부인의 만찬 디저트 케이크 레시피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홈베이킹의 기초부터 다양한 조리법을 알기 쉽게 소개한 ‘김경희의 홈베이킹 마스터리(팩컴북스)’가 출간됐다.

현직 외교관의 부인이자 홈베이킹 강사인 저자는 해외 공관에서 외국 인사를 접대하기 위한 만찬을 준비하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저트 85가지의 조리법을 소개한다. 소개된 디저트는 쿠키, 머핀, 빵, 케이크, 타르트부터 시루떡, 단팥죽 등 한국 전통 다과까지 망라한다.

재료를 그램(g) 단위로 표기한 기존의 제빵 관련 서적들과는 달리, 이 책은 계량컵을 기준으로 설명해 누구나 쉽게 케이크를 만들 수 있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계량컵 또한 미국식(1컵 당 240㎖)과 한국ㆍ일본식(1컵 당 200㎖)으로 구분해 표기해 혼동을 없앴다. 또한 저자는 프랑스, 미국 등 홈베이킹 본고장에서 배운 조리법을 엄선하되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당도를 개선했다.


저자는 “외교관인 남편과 함께 유럽, 아프리카, 미주 등 해외 여러나라에 머물면서 여러 차례 현지 주재원 식구들과 교민, 주요 인사들과 함께 하는 파티나 만찬, 다과회를 손수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디저트 요리에 남다른 관심을 갖게 됐다”며 “미국 현지의 많은 요리책들을 섭렵하며 좀 더 맛있는 홈베이킹 레시피를 연구했고, 아프리카에서는 현지의 유명 제과장들로부터 직접 사사받으며 가장 훌륭한 맛을 내면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노하우를 쌓았다”고 전했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