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한장연구학회, 염증성 장질환 환자ㆍ가족 사연 및 노래개사 공모전 개최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대한장연구학회(회장 양석균)는 제2회 ‘행복한 장(腸), Happy Bowel’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6일까지 염증성 장질환 환자와 가족,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감동 사연 및 노래개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염증성 장질환 환우의 고충과 애환을 사회가 함께 공유함으로써 질환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확산하고, 환우들이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염증성 장질환 환우, 가족 및 일반인이 대상이며, ▲환우들을 위한 격려와 응원,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개사 공모와 ▲투병생활 동안 가족, 의료진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담은 사연, 환우를 위한 주변인의 응원 사연 공모(편지, 수기, 사진, 동영상 등 자유형식) 중 선택, 참여하면 되며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감동사연 및 노래개사는 캠페인 공식 이메일(ibdkorea0519@gmail.com)로 응모하면 되며, 수상작은 캠페인 웹사이트, 페이스북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사연과 노래개사 응모 분야 수상자를 각각 선정하며, 5월 18일 ‘해피바울 건강콘서트’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