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펀드온라인코리아, 4월 중 펀드슈퍼마켓 오픈 예정
-시스템 안정성과 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외부 검증 진행.. 영업개시 시점 조정

[헤럴드경제=권남근 기자]펀드온라인코리아는 펀드슈퍼마켓을 4월 중 선보일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당초 3월말 오픈을 목표로 제반 업무 준비를 완료했으나, 구축된 전산 시스템의 품질 및 안전성, 보안성 등에 대해 외부 전문기관의 추가적인 검증을 받은 뒤, 보다 안정화 된 시스템으로 영업을 개시하기로 했다.

최근 일부 카드회사나 이동통신사의 고객 정보 유출로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야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한차례 더 안정성을 확보함으로서 고객 정보보호 체계를 완비한 다음 펀드슈퍼마켓을 열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펀드온라인코리아 측은 “펀드슈퍼마켓이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제도로서 설립취지의 공공성을 감안해 이와 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펀드슈퍼마켓 시스템은 현재 구축이 완료된 상태로서 대 고객정보 보호 등을 한층 더 강화하기로 하고 현재 외부 전문기관의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검증을 완료하고 보완이 확인된 이후 정해진 절차를 밟아 4월 중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차문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펀드 슈퍼마켓을 기다려주시는 고객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며 “한번 더 시스템의 구축사항을 확인해 보다 안심하고 펀드를 거래할 수 있는 완벽한 금융회사로 출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happyda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