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두피스케일링 외 두피관리사 추천 탈모에 효과적인 제품
[헤럴드생생뉴스] 과도한 스트레스와 잘못된 생활패턴으로 탈모 인구의 숫자가 늘어나고 있다. 탈모 인구가 증가되면서 탈모 전문 병원이나 두피 클리닉을 찾아가보지만 비싼 두피관리비용 때문에 발걸음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요즘은 집에서도 두피관리제품으로 쉽게 두피 케어가 가능하다. 두피마사지나 두피샴푸를 통해서도 건강한 두피 관리를 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자.

대부분의 남성형탈모 원인은 유전력에 의한 탈모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부모로부터 물려 받은 탈모 유전자로 인해 m자형, 원형탈모로 진행이 되는데 한번 진행된 남성형탈모는 치료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치료보다는 예방에 초첨을 두고 미리 탈모관리를 시작 해야 한다. 만약 탈모가 진행이 된다면 먹는 탈모치료제와 모발이식으로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이 있다. 탈모 방지약은 기존의 모발을 더 이상 빠지지 않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지만 새로 머리를 나게 하는 발모효과는 기대하기가 힘들다. 또한 탈모약의 지속시간은 24시간으로 탈모가 진행되는 동안은 평생 먹어야 하는 단점이 있다. 


모발 이식 수술은 최근 연예인들이 많이 하면서 관심을 얻고 있는 탈모치료 방법 중 하나로 자신의 머리카락을 통해 M자, 원형탈모 부위를 가리는 수술 방법이다. 하지만 모발이식 수술은 탈모진행을 멈추는 것이 아니라 빠진 부위를 복구 시키는 법으로 근본적인 탈모를 치료하지 못한다는 점이 있다. 또한 모발이식수술 실패 시에 수술부위에 커다란 흉터가 남는 다는 부작용을 가지고 있고 모발이식수술은 고비용이라 경제적인 부담이 상당히 클 수 있다.

남성들이 m자형 탈모로 진행이 된다면 여성형 탈모는 대부분 원형탈모로 진행이 된다. 여성 정수리탈모의 원인은 양양부족이나 출산 후에 단기적으로 여성형 탈모증상이 오는 경우가 많다. 이외에 스트레스성 탈모나 지루성 두피염으로 탈모가 올 수 있다. 지루성 피부염 원인은 아직 확실히 밝혀져 있진 않지만 피지가 직접적으로 관여 할 것이라는 것이 지배적으로 평소에 깨끗하게 샴푸를 하거나 지성두피, 건성두피에 맞는 샴푸로 두피염증을 예방해 건강한 두피를 만든다면 지루성피부염을 예방할 수 있다.

최근 유명한 미용실에서 추천하는 샴푸로 탈모나 염색 등 헤어 타입 별로 전문화된 더헤어머더셀러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탈모에 좋은 샴푸인 헤머셀의 W 헤어 로스 샴푸는 식약처에서 탈모방지를 허가 받은 의약외품 샴푸로 여성들의 탈모방지를 위해 만들어진 샴푸이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탈모방지뿐 아니라 양모효과도 가지고 있는데, 양모효과란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효과로 모발을 굵게 만들 수 있는 효과를 말한다.

여성들의 손상된 모발에는 W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를 샴푸 후 사용해 주면 좋다.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큐티클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수분보호막을 형성하여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 시켜주며 크리미한 제형이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건강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유지시켜준다. 주성분인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은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유용한 세계유산으로 모발에 보습력 뿐 아니라 항산화 효과도 가지고 있어 두피 건강 향상에 도움을 준다.

남성형 전용 탈모방지 샴푸로는 두피관리에 효과적인 M 헤어 로스 샴푸가 유명하다. 엠 헤어 로스 샴푸는 지루성두피나 민감성 두피 전용으로 만들어진 샴푸로 가늘고 힘없는 모발에 탄력을 부여해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피지분비가 많은 남성들에게 자극이 없지만 강한 세정력을 제공 하며, 합성 계면제가 아닌 천연 유래 계면 활성제를 함유하여 두피에 트러블을 예방해 주어 지루성 두피염에 사용해도 좋은 샴푸이다.

여성형탈모는 지속적인 관리만 해 준다면 큰 치료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탈모가 이미 시작되었다면 값 비싼 두피 관리실을 먼저 찾아 가는 것보다는 헤어샵에서 추천하는 탈모방지 샴푸로 탈모 두피관리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