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한국어교육자협회ㆍ에이스에듀평생교육원, 업무협정 체결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세계한국어교육자협회(WATK:World Association of Teachers of Korean, 회장 심용휴이스턴미시간대학교 교수)와 에이스에듀평생교육원이 한국어교육의 발전을 위해 지난 14일 상호 업무협정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세계한국어교육자협회 박춘태 부회장이 함께한 이날 행사는 세계 각국 현지 교육 기관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육자간의 상호 협력과 유대 강화가 목적이었다.

지난해 8월 결성된 세계한국어교육자협회는 이번 협정을 통해 세계 각국에서 한국어 보급을 위해 노력하는 교육자들 간의 상호교류 촉진에 본격 나선다.

이를 위해 인터넷 서비스 시스템 구축, 교육자들 자기계발을 위한 원격 보수교육 프로그램 콘텐츠 제공 서비스 등으로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교육자들이 편리하게 최신 교육 정보에 접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협회 박춘태 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정으로 한국어 교육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의 공동 개발, 해외 교육현장 실습 지원 등 한국어교육현장 경험이 곧바로 양성과정에 반영돼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수준 높은 한국어교원 양성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또 “국외 한국어교육현장과 한국어교원양성기관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한국어 교육의 발전에 기여의 폭을 넓히게 된 것도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스에듀평생교육원은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증기관으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전공 과목을 주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 양성 전문 원격평생교육기관으로 국립국어원의 인증을 받은 한국어원양성기관이기도 하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