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늘어나는 암 발병률, 경제적 부담에 암보험 상품이 주목

우리나라는 사고로 인한 사망보다 질병으로 사망자 수가 높다고 한다.

실제로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이 전체 47%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데 그 중 암으로 인한 사망은 매년 증가 추세다.

하지만 눈부신 의학기술의 발전과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 암 발견 사례가 늘어 예전과 달리 암 치료가 가능해지고 있다.

다만 지속적인 고령화 현상,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 식습관 변화, 스트레스 등의 각종 원인으로 암 발생연령이 낮아지고 발병자 수가 늘고 있어 암에 대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나 예상하지 못한 암 발병은 정신적 고통은 물론 경제적 고통까지 동반할 수 있어 남성, 여성 구분 없이 미리미리 암 보험 상품으로 경제적 대비가 필요하다.

우선 암의 경우 자각증상이 거의 없어 발견하는 것이 쉽지 않고 발병되기 까지 시간이 소요 될 수 있어 암 발병 후 보험 가입을 미연에 방지 하고자 암 보험 추천 상품의 경우 90일의 면책기간을 두고 있다.

그리고 현재 아픈 곳이 있거나 만성적인 질환이 있다면 암 보험 가입이 거절되거나 건강에 따라 보장이 제한될 수 있다.

때문에 비교적 건강할 때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나이가 어릴수록 저렴한 암 보험으로 가입 할 수 있다.

최근에는 발병률이 높은 여성, 남성 암에 대한 보장강화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이에 반해 보험회사에서는 손해율 증가로 오히려 암 보험 상품의 남녀 생식기 암에 대한 보장을 축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생식기암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발병률이 높은 암에 대한 보장이 잘 되어 있는지 가입하려는 남성 여성 암 보험 암 진단금의 보장범위와 보장금액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아울러 암은 연령이 높아질수록 발병률이 높아져 암에 대한 보장을 충분히 받기 위해서 보험기간이 최대한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갱신 시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갱신형 상품 보단 비갱신형 암 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나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하며 각 보험사별로 장단점과 보장, 보험료 등이 다르기 때문에 암 보험 가입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여러 상품을 알아보고 비교해야 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