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운 오리새끼’ 저층의 변신 ‘울산 남구 신정동 대명루첸’ 눈길 끌어

- 저층도 기준층 만큼 높은 인기구가
- 건설사들 저층 분양률 높이기 위해 특화설계 도입해 수요자들 유혹
- ‘남구 신정동 대명루첸’ 6m 필로티구조 적용해 사생활침해 방지

과거 소음과 사생활 침해 등을 이유로 ‘미운 오리새끼’ 취급을 받았던 저층이 최근 들어 로얄층 못지 않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부동산 114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아파트 거래현황을 살펴본 결과 10가구 중 4가구(39%)가 5층 이하의 저층아파트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수요자들에게 저층의 관심이 높아진 데는 이유가 있다. 건설사들은 저층을 필로티구조, 테라스구조 등을 적용하면서 수요자들에게 다가가면서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필로티구조가 적용된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1층은 기둥만 두고 2층부터 아파트가 들어서게 된다. 필로티구조는 보행자의 동선이 자유로우며 개방감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또 저층세대의 층고가 올라가는 만큼 프라이버시 침해를 방지 할 수 있다.

테라스구조는 저층에서 외부 공간인 테라스를 설치해 개방감이나 쾌적성을 높일 수 있다. 테라스는 텃밭이나 정원 등으로 꾸며지게 된다.

저층아파트는 또 다른 장점을 갖고 있다. 분양가나 시세가 기준 층에 비해 5~10%가량 저렴해 실속있게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다.

대명건설이 울산의 강남이라 불리는 신정동에서 ‘남구 신정동 대명루첸’ 저층을 특화 시켜 분양에 나서면서 실속형 수요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상은 1층 전체가 필로티 구조여서 자유로운 보행자 동선이 확보되며 자연과 연계돼 개방감을 높였다. 2층까지의 높이는 6m이며 필로티 높이는 무려 4.5m에 달한다. 필로티가 높아 저층도 프라이버시 침해에 대해서 염려가 적어진다. 또 저층세대들은 잔디광장과 접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입주민들의 각종 편의와 건강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커뮤니티공간이 다양하게 꾸며진다. 울산에서는 최초로 스쿼시룸이 마련되며,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멀티미디어실, 실버룸, 키즈존등이 있다. 특히 키즈존은 어린이놀이터와 연계된 보육시설로 꾸며지며 수면실, 포복실, 유희실 등이 제공되어 산모 등 어린 자녀를 둔 부모에게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아파트는 도보거리에 롯데마트가 있고, 하이마트,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현대백화점 등 대형쇼핑시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울산대공원, 울산박물관, 울산문화예술회관. 대현체육관, 남구국민체육센터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청솔초, 울산중앙중, 대현중, 동평중, 대현고, 학성고, 신정고, 울산여고 등의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학성고는 전통명문고로 알려져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여천천이 흘러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현재 추진 중인 정비(조성)사업이 완공 시 추후 제2의 청계천으로 개발 된다. 여천천 정비사업은 이곳은 꽃대나루 주막과 자전거길, 산책로, 돋질산 생태탐방로, 습지 등이 조성 되며 울산대공원까지 연결된다.

우수한 입지에 공급되는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가를 책정했다. 실제, 인근 시세가 3.3㎡당 1,100만~1,300만원(국토해양부 실거래가 기준)수준에 거래가 되고 있는데 반해 ‘남구 신정동 대명루첸’은 3.3㎡당 954만~1049만원 선의 분양가로 책정됐다.

‘5년간 양도세 면제혜택’이 연말 종료되는 만큼 올해 말까지 내 집을 마련해두는 것이 좋다. 이 혜택은 12월말까지 계약을 완료해야만 적용된다.

이 아파트는 중도금 이자후불제가 적용되며 중도금을 선납하면 3.5%의 할인혜택이 돌아간다. ‘남구 신정동 대명루첸’은 지하2~지상29층, 8개 동 규모로 들어서며 총 547가구가 공급되며 전용면적은 83㎡ 단일형으로만 구성된다.

분양문의: 052-256-3799

헤럴드 리포트 전문보기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