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쁜 몸매를 원한다면 틀어진 골반교정부터

청바지를 사러 가서 옷을 갈아입고 전신거울을 보다보면 사이즈는 괜찮은데 어딘지 모르게 내 모습이 어색하게 비춰 보일 때가 있다. 자세히 위아래로 훑어보면 다리한쪽이 더 긴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엉덩이 라인도 뭔가 어색하고 어깨선도 틀어져 보이고...이러한 경우를 느꼈다면 골반의 틀어짐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

골반은 허리부분을 형성하고 있는 깔때기 모양의 골격으로, 크게 3조각이 뼈로 맞물린 구조다. 척추를 받치는 역할을 하는 천골을 중심으로 양쪽에는 코끼리 귀처럼 넓적한 장골이 위치하고 있는데, 골반 틀어짐은 허리통증은 물론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

골반이 틀어지는 원인은 구조적 이상이나 운동으로 인한 근육의 불균형,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보상 기전으로 인한 경우가 있는데, 무엇보다 가장 큰 원인으로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는 하이힐 착용이 골반 건강의 최대의 적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지적하고 있다.

 
특히 짧은 치마나 바지를 입은 여성들이 자리에 앉을 때 벌어지는 다리를 모으려고 다리를 꼬는 경우가 많다. 이런 습관들이 골반을 삐뚤어지게 하는 지름길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골반 틀어짐은 신체의 균형을 무너뜨리게 되는데, 골반이 벌어지고 틀어지게 되면 골반과 연결된 고관절(다리관절)의 돌출증상이 유발되어 엉덩이 바깥쪽이 튀어나와 보이면서, 엉덩이 근육은 더욱 퍼지고 처질 수 있다.

또 체중의 중심이 다리 바깥쪽으로 기울고 종아리 사이가 벌어지면서 골반이 안쪽으로 들어가면 골반 옆 라인부터 엉덩이까지 군살이 붙으며, 엉덩이 아래로는 지방이 축적되어 엉덩이가 더욱 넓어 보일 수도 있다.

이러한 골반 틀어짐에 대해 골반교정병원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좌우 골반이 벌어지게 되면 근육이 눌리면서 근력은 떨어지고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노폐물과 체지방이 쌓이고 하체부종이 생기는데, 뿐만 아니라 장기들이 아래로 처져 아랫배가 나오고 엉덩이가 퍼져 바디 라인이 망가지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여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골반의 균형이 틀어져 있다면 교정치료를 통해 전신의 균형을 잡아줄 필요가 있는데, 고관절과 무릎관절의 변형을 정상적인 상태로 교정해주면 변형된 신체의 균형이 바로 잡히면서 하체의 순환이 원활히 되어 하체비만도 해결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는 하체비만의 경우 골반교정과 함께 집중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하면 더욱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탄력 있는 하체와 Hip-Up 효과도 얻을 수 있어 체형과 하체에 불만을 가지고 있던 여성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